본문 바로가기

팝콘/음식&제품

팝콘:: 구스페리 8PIN 가정용 충전기

반응형


팝콘입니다.


구스페리에서 안드로이드 가정용 충전기를 선보였었는데, 이번에는 애플기기에 호환되는 케이블을 출시했어요.

체험단 모집을 했는데, 체험단으로 뽑혔어요.

제품이 충전기다 보니깐, 어느정도는 사용해보고 적어야 할 것 같더라고요.

제품을 받고서 약 2주간 사용해보고 적는 후기글입니다.

딱 제품을 받았을 때 어떤걸 자세하게 볼까 하는 생각은.

호환이 잘되는가 사용중에 알림창이 뜨진 않을까, 기기와 연결했을때의 느낌은 어떨까, 충전속도는 어떤가? 등등의 궁금증을 가지고 사용해봤어요. 


    8PIN 가정용 충전기


> 첫 화면으로 쓰고 싶어서 만들었어요. IOS 7,8 호환이 되는 케이블입니다.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하는 애플기기에 사용가능한 케이블입니다. 8PIN 이라고도 하죠.

호환되는 기기: iPhone5/5s/6/6+, iPod Touch 5세대, iPod Nano 7세대, iPod 4세대, iPad Mini 등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서 검정색으로 했어요. 애플 공식 충전기는 흰색이니깐, 검정색이 끌리더라고요. 제품에 대해서 만족합니다.


> 8PIN 가정용 충전기는 색상이 3종류로 출시되었어요. 핫핑크, 화이트, 블랙입니다.

애플기기 충전기로는 검정색을 보기 힘들어서 충전기부터 케이블까지 다 검정색인걸로 선택했어요.

구매하실때, 셋중에 더 마음에 드는 걸로 구매하세요. 핫핑크도 실제로 봤는데 꽤 예쁘더라고요. 흰색은 워낙 깔끔한 느낌이 강하니깐요.

확실히 구스페리에서 공식적으로 찍은 이미지가 깔끔하고 예쁘죠.

좀 더 예쁜 이미지가 궁금하신 분은 공식 판매몰인 '머큐리마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링크: http://www.MercuryMart.com


> 제품을 받았을때 바로 찍었어요. 8Pin 이라고 상자에도 적혀있네요.

2.1A이라는 부분이 꽤나 큰 장점으로 다가오는 것 같아요. 상자에도 iOS 7,8에 호환된다고 나와있죠.

삼성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에 보험가입까지 되어있고, KC Certified 인증을 획득한 충전기라는 표시도 있어요.

그만큼 인정받았다는 증거겠죠.


> 뒷면입니다. 이곳에 정격출력: DC 5V 2100mAh. 2.1A라는 부분이 패드에서도 호환된다거죠. 아이폰 충전기로 아이패드를 충전하면 충전속도가 엄청 느리죠. 반대로 하면 충전은 속도차 없이 잘 되고요. 2.1A라는 점에서 하나의 충전기로 다양한 기기에 쓸 수 있어요.

케이블이 따로 나오다보니, 안드로이드 케이블이 있는 경우에는 같이 호환해서 쓸 수 있어요. 요새 안드로이드의 배터리 용량이 크게 나오면서 2.1A를 쓰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케이블만 바꿔주면 안드도 충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상자부분을 살펴봤으니, 이제는 제품자체를 살펴봐야겠죠.

> 상자에서 바로 꺼냈을때 모습이에요. 케이블이 잘 묶여있죠. 흰색만 보다가 검정색을 보니깐 좋더라고요.

케이블 선을 만졌을때는 뻣뻣하다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라이트닝 케이블은 말랑말랑한데, 그것보다는 뻣뻣해요.


> 케이블도 중요하지만 충전기 독사진! 충전기에 적혀있는 직류전원장치 내용입니다. 정격입력과 정격출력부분 참고하시고 넣었어요.

체험단용이라서 그런지 S/N이 없더라고요. 제품 사실 때, 이런 부분을 꼼꼼하게 보고 사세요. 가짜를 구매하시면 안되잖아요.

머큐리 이름이 아주 예쁘게 박혀있죠. 로고가 은근 귀엽더라고요. 콘센트에 딱 꽂았을때 보이는게 로고예요. 내꺼라는 게 확 보이죠.


> 안드용 가정용 충전기도 그때, 체험단 당첨 후부터 계속 쓰고 있는데, 아직도 잘 쓰고 있어요. 나란히 꽂으니깐 뭔가 귀엽죠.

안드용은 일체형으로 나와있어요. 애플용이 이렇게 분리케이블이죠.

USB 연결선이라 저렇게 연결시 모습을 좀 더 가까이서 찍어봤어요. 케이블 선부분을 보면 단단하게 감싸져있어요. 단선 방지를 위해서겠죠. 이부분도 단단해야하지만, 직접적으로 폰과 연결되는 부분이 잘 고정되어있어야 해요. 제일 많이 만지고 사용하게 되는 부분이니깐요.


> 정품케이플과 함께 찍은 사진이에요. 왼쪽은 구스페리 충전기, 오른쪽은 정품케이블입니다. 정품케이블과 폭이 똑같아 보였어요.

전체적으로 쫙 봤으니 케이블을 사용한 느낌을 적어봐야겠죠.

충전 엄청 잘 됩니다. 제품 받자마자 바로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꽂자마자 바로 인식합니다.

충전기는 물론이거니와 컴퓨터와 연결시에도 연결이 잘 됩니다.

그리고 연결시에 느낌이 정품 충전기와 굉장히 비슷합니다. 톡~ 들어가요.


구스페리 충전기는 아니지만 예전에 케이블이 단선된적이 있어서 급하게 문방구에서 케이블을 산 적 있는데 하루도 안되어서 충전인식이 안되어서 환불한적이 있어요.

근데 구스페리 충전기는 지금까지 써오면서 한번도 오류가 안 떴어요.

이 케이블 또는 액세서리 인증이 안되었다고 뜨는 메시지가 한번도 뜬 적 없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연결해도 잘 돼요.

인식이 신속하게 잘 됩니다. 컴퓨터 연결도 빠르게 되는 거에서 좀 놀랐어요.


만족해하며 사용하다보니 궁금해지는 건 충전 속도는?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정품충전기와 구스페리 8Pin 충전기를 써서 어떤가를 해봤어요.

저만의 가정을 두고 해봤어요.

가정::

1. 17%때부터 시작.(이유는, 첫 시작을 그렇게 했어요. 충전속도 측정해보자 하고 시작했을때가 17%였어요.)

2. 재부팅 1번.

3. 모든 앱 종료.

4. 전원버튼으로 종종 잠금화면만 확인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음.

5. 충전시간은 1시간.

6. 아이폰5

이 충전시간 1시간을 지키려고 했는데 계속 시간을 잊어버려서 여러번의 도전 끝에 성공했어요.

첫번째가 구스페리 충전기, 두번째가 정품 충전기입니다.

> 첫번째, 구스페리 충전기 17%를 시작으로 딱 한시간 되었을때 71%까지 충전이 되더라고요.

정품충전기를 하기 전이라서 빠른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정품 충전기를 가지고 여러번의 시도 끝에 성공했어요.

> 시작은 17%로 동일합니다. 한시간 지나니깐 74%까지 찼네요. 역시 정품 충전기?

제 기준으로 2.1A는 다양한 기기에 호환되는 거라는 느낌이 들어요. 높은 걸 쓰면 그만큼 충전속도가 빠르다는 얘기를 많이 봤는데요.

제가 이렇게 해본 걸로는 호환성이 좋은걸로 굳혀지는 것 같아요. 두가지 다 딱 1번씩만 실험해본겁니다.

구스페리 충전기를 가지고서는 애플기기들을 다양하게 다 충전할 수 있다는 거죠. 

그것도 정품충전기와 비슷한 속도로 말이죠.

아이폰5용 정품충전기라서 이 충전기로는 아이패드를 충전시키면, 충전시간이 무지하게 길어질거예요. 구스페리는 그럴일은 없단 거겠죠.

이렇게 구스페리 8PIN 가정용 충전기에 대해서 제 나름 궁금했던 부분에서 실험도 해보면서 사용해봤어요.

기회되면,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폰들 연결해서 충전해보고 싶어요.


    글을 마치며


안드용 가정용 충전기에서도 그랬지만, 충전기이다 보니 사용을 꼭 해봐야겠더라고요. 사용감을 적으려면 사용을 해봐야겠죠.

그리고 내가 만약에 충전기를 구매한다면 어떤 정보가 필요할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적어봤는데, 충전기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인증오류 뜨는거 없이 연결도 잘 되며, 충전도 잘 됩니다. 그리고 폰과의 연결시 느낌도 라이트닝 케이블과 비슷합니다.

충전 속도는 정품과 비슷하지 빠르진 않았습니다.

애플기기를 다양하게 쓰는 분들에게는 구스페리 8PIN 충전기를 써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폰과 패드 충전기의 출력값이 다르기에 하나의 충전기로 둘 다 충전할 수 있다면 편리하겠죠. 패드가 있었다면 좀 더 다양한 쪽으로 써봤을텐데 그 부분이 아쉽네요.

외출할때도 가지고 나가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고장 날때까지 잘 사용할게요.


    추가 관련글


아래 글을 누르면 바로 정보를 볼 수 있어요.


팝콘:: 구스페리 가정용 충전기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