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Seabeard

Seabeard:: #38. 1 육상 동물 확인하기(큣버트? 커스버트? 오타발견)

반응형


팝콘입니다.


시비어드 게임을 하면서 겪은 내용을 적어가고 있어요.

벌써 38번째 글입니다! 꽤 꾸준히 썼죠!?

이번시간에는 사진을 컬렉션 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퀘스트인데요.

제목이 심상치 않죠? 번역이 된 거라 그런지 몰라도..

이름오타를 또 발견했어요!


> Seabeard 다운로드 경로.

• 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kr/app/seabeard/id913754563?mt=8


    Seabeard #38


#37에 이어진 퀘스트예요.

붉은 여우 사진을 가지고 누군가에게 가져가야하는 퀘스트이지요.


> 분명히 큣버트 포마스터에게 전해주라 해요.

와이즈맨 리프에 있는 대학 빌딩으로 가면 큣버트 포마스터가 보일 거예요.

묘하게 생긴 친구라고 하니 어떤 모습일지 기대되네요.

붉은 여우 사진 잘 가지고 와이즈맨 리프로 가면 돼요.


> 대학빌딩 모습은 이렇게 생겼어요. 학자들이 많을 것 같지 않나요?

이 안으로 들어가면 묘하게 생긴 큣버트 포마스터가 있어요.


> 바로 이 사람입니다!(사람이라는 호칭이 맞으려나..)

큣버트 포마스터!가 서있어요. 되게 묘하게 생겼죠?

너구리 가면인가요? 그걸 쓰고 있는 것 같죠.

있는 방도 아기자기해요. 퀘스트로 온만큼 말을 걸어봅시다!

(주의 깊게 보세요.)


> 잘 보셨어요? 큣버트 포마스터에게 가라 했는데, 뭔가 달라진게 보이세요?

이름이.. 커스버트 포마스터예요. 이름 표기가 다를뿐 이분에게 퀘스트를 하는게 맞아요.

글을 적으면서 보니깐 응? 하면서 발견한게 이름표기 오타예요.

큣버트라 할때, 이름이 되게 독특하다 싶었는데, 커스버트라 하네요.

설마.. 커스버트가 오타이려나요!?;; 이름표기 오류가 있지만, 퀘스트 진행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사진 기능 덕분에 커스버트(큣버트) 포마스터를 통해서 컬렉션으로 할 수 잇어요.

그런 기능에 대해서 퀘스트를 통해서 알려주는 것 같아요.


> 이렇게 보관중인 붉은 여우 사진을 가지고 주면 이렇게 기록해 준다고 하면서 컬렉션을 보여줘요!!


> 붉은 여우 찾았어요! 하면서 숫자 1이 더있죠. 숫자가 있는 거 보니깐 모으면 숫자가 점점 올라갈것 같은 느낌 들어요.

지금은 이렇게 딱 한마리만 채워져있는데, 나중에는 컬렉션이 엄청 채워지겠죠!


> 이렇게 다시 돌아가면 퀘스트가 완료 돼요.

1 육상 동물 확인하기도 해봤으니 다음에는 다른 종류도 하지 않을까 싶어요.

큣버트 혹은 커스버트 포마스터에게 동물, 새 등등의 사진을 찍어서 가져다줘서 채우는 컬렉션을 채우는 재미도 생길 것 같아요.


이 다음은 코넬리우스 박사의 마지막 테스트예요.

웬디 버랩의 사진을 찍어오는 퀘스트가 시작돼요.


    글을 마치며


이름 오타가 이렇게 또 발견되었네요. 막상 퀘스트를 할때는 몰랐는데 이렇게 정리할때마다 발견하는 것 같아요.

퀘스트 당시에는 스샷(캡쳐)하기 바빠서 몰랐네요.

이름 오류가 있어도 퀘스트 깨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어요!

제가 이 퀘스트를 할때는 이랬는데, 

저보다 늦게 이 퀘스트를 접하신 경우에도 이렇게 이름 표기가 똑같은지 아니면 이름이 통일되어 표기 되는지 궁금해지네요.


붉은 여우는 우드컷 섬에 가면 볼 수 있어요! 사진 잘 찍으세요~!

Seabeard 게임 재밌게 즐겨요~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