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IOS:: 카카오톡 4.5.1버전

반응형


팝콘입니다.


안드로이드버전이 새롭게 바뀌어서 아이폰은 언제바뀌나~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업데이트가 나왔어요.

업데이트를 보면 테마가 좀 바뀌겠다 싶었는데 테마틀이 좀 바뀌었네요.

다른 버전들보다 확~ 바뀌었어요.


    카카오톡 4.5.1버전


2014.02.01 업데이트 되었어요.

업데이트가 떴었다가 잠~깐 내려갔었는데 시간지나서 보니깐 확실하게 떠있더라고요.

> 4.5.1버전의 업데이트 내용.

- 미니프로필 개편

- 말풍선 디자인 개선

- 채팅방 대화내용 검색 기능 추가

- Touch ID로 암호잠금 가능


아이폰5를 쓰고 있어서 Touch ID는 사용해보지 못했지만,

다른 기능들은 다 확인했네요.

기능바뀐게 확확 보였어요.


    내가 확인한 업데이트 내용


업데이트 내용중에서

미니프로필 개선, 말풍선 디자인 개선, 채팅방 대화내용 검색기능추가를 확인했어요.


    1. 미니프로필

미니프로필이 확 바뀌는 바람에 미니프로필로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죠.

> 프로필 배경이 없었더라도 4.5.1업데이트로 기본배경설정이 되어있어요.

프로필 배경설정은 내 프로필 내 '배경 설정'을 눌러서 설정 가능합니다.

배경 설정 후 삭제 기능이 없기 때문에, 잘 선택하세요~

기본적으로만 보이게 하고 테마부분이 적용이 안됩니다.

추후 테마 적용이거나 아예 변경이 불가능하게 고정시킬지도 모르겠네요.

(그냥 테마 적용없이 기본으로만 쓰게 하는게 나을 것 같긴해요. 테마 제작자 입장에선)


    2. 말풍선 및 채팅방 변화

가장 큰 변화가 보여지는게 채팅방내의 변화입니다.

그 때문에 저처럼 테마제작하시는 분들은 머리가 아파오죠.

(수정할 테마가 수두룩하네요.)

> 왼쪽은 기본테마로 설정했을때, 오른쪽은 제가 직접만들어 쓰는 저만이 쓰는 테마.(후훗)


① 말풍선이 네모로 변경되었습니다.(PC버전과의 통일성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룹식으로 같은 시간때 말을 하면 저렇게 말풍선 꼬리부분이 없이 나오게 변화되었어요.

아이폰 메시지도 그렇게 표현되던데, 비슷해졌네요.

(이때문에 테마들-_- 다 수정해야합니다! 으악!!)


② 말풍선의 보낸시간 배경이 투명화되었어요.(대환영)

그리고 안 읽은 수의 경우는 색 테마만들때 입력해주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보시면 파란색으로 바뀌었죠.(원했던 파란색으로..T^T 하라쇼♡)


③ 공지의 경우 아이콘이 쪽지접어놓은 모양이었는데,

확성기 모양으로 이제 바뀌었어요.


    3. 대화검색기능

안드로이드만 우선 시행되었던 기능이 아이폰에도 드디어 적용이 되었네요.

바로. 대화검색기능!

> 대화방(채팅방) 내 돋보기 모양이 생겼음이 보이실거예요.

눌러서 검색해주면~ 해당 검색를 찾아서 선택된듯한 모양으로 바뀝니다.

밝은 색의 경우는 검정색으로. 어두운색의 경우는 흰색으로 표시돼요.

(검정색테마가 있어서 적용해서 보니, 글자 선택이 흰색으로 바뀌더라고요. 센스 乃 하라쇼~)

검색 후에 아래쪽에 화살표시가 있는데 그걸 누르면 해당 검색어로 가면서 말풍선이 살짝 흔들흔들~ 하는 모습이 보여요.

제가 볼땐 신경 많이 썼네요.


    글을 마치며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워진 카카오톡도 만나봤지만

테마가 새롭게 적용되는 부분과 막힌 부분이 있어서 테마제작자입장에서는 마냥 반갑지 않네요.

내가 쓰는 테마야 쓰다가 맘대로 수정이 가능한데 공개되어진 테마의 경우는.. 바꾸기가 쉽진않더라고요.

숫자가 많아질수록.. 힘들어집니다

테마 제작자 분들 아자!! 파이토다요.


전 동글모양이 좋아서 동그랗게 만들어서 사용중인데,

네모도 나름 깔끔하네요.

안읽은수 색 변경 정말 바랐던 부분중 하나입니다.

시간배경투명화도 진짜 좋고요.

검색가능하게 넣어준것도 좋아요. 안드로이드만 되었던 기능이었는데!

앞으로 혹시나 찾을 일 생기면 써야죠~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