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iOS:: 카카오톡 4.4.1버전

반응형


팝콘입니다.


카카오톡.

2015년 새해 첫 업데이트네요.

아이폰6/6+에 맞게 수정된 부분과 전체적인 버그 수정을 다룬 업데이트네요.

근데 이 업데이트로.. 제 테마가 살짝.. 변화가 생깁니다.

T^T


    카카오톡 4.4.1버전.


2015.1.12 업데이트 되었어요.

앱스토어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4.4.1버전의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 아이폰 6 & 6 Plus 그룹채팅방 프로필 이미지 대응

- 특정 상황에서 암호잠금이 적용 안되는 버그 수정

- 기타 버그 수정


6나 6+사용자의 경우는 이번에 업데이트로 프로필 이미지 대응이 제대로 되었겠네요.

암호를 한동안 썼다가 지금은 안 쓰고 있어서 저는 전에도 오류가 있었는지를 몰랐어요.

버그 발견하시면 카카오톡쪽으로 많이많이 알려주셔야지 빠르게 수정될 거예요.


    업데이트 후

위 업데이트 내용을 봐도 전 달라진 걸 못느끼겠더라고요.

암호도 안쓰고 있어서..

대신 제 테마관련해서는 좀 많이 달라졌어요.

업데이트 이후에 제 테마들은 알림아이콘이 이렇게 변경이 되어버려서..

테마를 만들어놓은 저로써는 굉장히 당황스럽더라고요.

(제 테마파일만 그렇고 다른 분들꺼는 저와 달라서 어떻게 나올지는 저도 모릅니다.)

> 이렇게 아이콘이 붕 떠요. 근데 선에 맞춰서 변경해놓으면.. 아이콘이 깨져서 보여요.

탭바아이콘의 크기는 똑같은데 말이죠..;;;

그래서 테마를 다 수정해야하나 하는 고민에 빠져있네요.

다른부분은 아직 확 띄질 않아서 모르겠네요.

아예 보통형식으로 다 바꿔버릴까 생각중이랍니다.


    글을 마치며.


ios8로 업데이트 된 이후에는 카카오톡 내부 파일을 볼 수 가 없게 되어서,

테마 만드는 데 꽤 어려움이 있네요.

틀이 정해진 채로 만들어진 테마인데.. 큰 틀 자체를 변경해야하나 싶긴해요.

카카오톡 홈페이지 가면 카카오톡 테마만드는 방법의 PDF를 찾을 수 있으니

테마 만들기 하시는 분들은 한번 보고 만들어보세요~

(경험상 되도록 파일명은 그대로 쓰는 게 좋습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