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iOS:: 지식iN 앱 서비스 종료, 6월 23일 예정

반응형


팝콘입니다.


5월 13일날, 네이버 지식iN으로부터 한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앱 서비스 종료 예정이라고 날짜와 함께 앱 이용 감사와 이후 지식iN 모바일 웹으로

사용을 부탁한다는 말까지 함께 왔어요.


iOS앱이 나온 후에 앱을 다운로드는 해놨는데, 앱보다는 웹으로 이용하는 편이었어요.

데이터 쌓이는 게 싫어서 기본 앱 이외엔 네이버나 다음앱이나... 거의 잘 안써요.

(나의 폰 용량은 내가 지킨다!)


6월 23일 목요일, iOS 지식iN 앱이 종료됩니다...


■  지식iN 종료 예정


메일로도 왔고,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캡쳐는 메일로 온 내용을 찍었어요.

▲ 지식iN iOS앱 서비스 종료 예정일: 2016년 6월 23일 (목)이라고 미리 알려주더라고요.

이미지 내용을 글로 다시한번 적어봅니다.

지식iN iOS앱

서비스 종료 안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지식iN 서비스팀입니다.


그동안 지식iN iOS앱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아쉽게도 지식iN iOS앱은 2016년 6월 23일 부로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입니다.


지식iN iOS앱 서비스 종료 예정일: 2016년 6월 23일 (목)


아이폰에서도 지식iN 이용을 좀 더 원활하게 하시도록 iOS앱을 제공해왔으나,

지식iN iOS앱에서 모바일웹(http://m.kin.naver.com)만큼 좋은 기능을 충분히 제공하지 못하여 서비스 방향에 대한 여러 고민 끝에 지식iN iOS앱 서비스를 종료하게 된 점 여러분의 양해를 구합니다.


지식iN iOS앱이 종료된 후에도, 사파리, 크롬 또는 네이버앱에서 지식iN 모바일웹(http://m.kin.naver.com)을 통해 아이폰에서도 지식iN을 지속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다는 점을 안내드립니다.


앱 서비스 종료에 따르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네이버 지식iN이 되겠습니다.


지식iN 앱을 자주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많이 아쉬울 것 같아요. 답변받을 때 앱이 있으면 알람 받기가 참 좋은데, 이제 알람받기가 힘들어지겠죠.

웹으로도 충분히 좋은 서비스로 즐길 수 있으니깐 웹으로도 잘 사용할게요.


iOS앱 만들기에 꽤 공들이였을 텐데, 많이 아쉽겠네요. 개발 및 운영하셨던 분들... 미리 인사드립니다.

정말로 고생하셨습니다.


■  글을 마치며


정말 종료되었을 때 앱 접속하면 어떤 메시지가 나올까요.

iOS 지식iN 앱, 앞으로 남은 시간동안 잘 유지되길 바랄게요. 뭔가 끝난다고 하니깐 뒤숭숭하네요.

지식iN 활동을 다시 또 해야할까봐요. 한참 빠져서 했을 때 정말 재밌게 했었는데 말이죠.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