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iOS:: 카카오톡 5.6.5버전, 오픈채팅방 기능 추가&미생체 수정 그리고 배경화면 오류

반응형


팝콘입니다.


5.6.5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나왔어요.


카카오톡 용량이 71.6MB이에요.

(더이상 올라가지마 올라가지마)

세자리수로만 가지맙시다. 용량이 커지면 부담스럽습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100MB까지는 데이터로 받을 수 있어요.


전 조금이라도 데이터를 아끼고자 와이파이 연결해서 받게 되더라고요.

앱 업데이트할 때 사용하는 데이터를 아껴서 앱 이용 데이터로 쓰고 있어요.


    카카오톡 5.6.5버전


2016. 5. 18. 업데이트 되었어요.

앱스토어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5.6.5버전의 업데이트 내용

• 오픈채팅

 - 방장에게 채팅방을 소개할 수 있는 영역 추가 (#해시태그 지원)

 - 채팅방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 추가 (단, 방장이 검색을 허용한 경우)

• "미생체" 폰트 설정 시 일부 한자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기존 미생체 폰트를 삭제하고 다시 다운로드 받으세요.)


저도 잠깐 미생체를 써봤는데, 일본어 부분이 안 나오는 게 있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기본글씨체로 돌아왔었던 기억이 있네요.

다운로드 받은 글씨체를 삭제 하고 다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으니, 다운받고 사용하지 않는 글씨체는 지우셔도 돼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카카오톡 내 글씨체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OS:: 카카오톡 글씨체 설정, 다운로드 및 삭제하는 방법

업데이트 내용에는 많은 내용이 있는 것 같지 않은데, 저에게는 꽤 큰 문제가 발생했었습니다.

카카오톡 테마에 기본적인 배경색상이나 이미지를 넣어둘 수 있는데, 그부분이 기본테마의 기본 배경화면색상이 뜨는 상황이 오게 된거죠. 더불어서 테마 사용시에 원래 전체배경화면색상 지정이 안 되는데 이 업데이트 이후 전체색상 지정되더라고요.


pdf파일이 업데이트가 되었나 싶어서 봐도 업데이트 내용은 나와있질 않고, 테마를 만들어 쓰는 입장에서 많이 당황스럽더라고요.

어떤 테마를 써도, 심지어 카카오톡에서 기본제공하는 테마를 써도 모두 똑같은 현상이라서 어째야하나 많이 고민했네요.


오픈채팅 기능이 많아져서 이곳에 시선이 가야하는데 전 배경화면 쪽에만 눈이 갔네요.


    글을 마치며


업데이트 나온 날에 당황하고서 어째야하나 고민고민했는데, 잠을 이기지 못하여 배경화면도 만들다가 멈추고, 잠부터 잤네요.

정말 많은 문의가 갔는지, 다음 업데이트가 바로 나왔어요. 카카오톡 측이 어떤 모습이었을지 상상 아닌 상상을 했네요.


오픈채팅방을 써보고 어떤건지 파악해보고 싶은데 어떤 방식으로 해야할 지를 모르겠네요.

한번쯤은 이용해보고 방장해봐서 이것저것 사용해보고 후기 적어보고 싶다... 라는 생각만 하고 있는 중입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