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iOS:: 카카오톡 5.6.6버전, 채팅방 배경화면 및 입력창 커서 버그 수정

반응형


팝콘입니다.


5.6.6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나왔어요.


카카오톡 용량이 71.6MB이에요. 이전과 똑같은 용량이네요.

(더이상 올라가지마 올라가지마)

세자리수로만 가지맙시다. 용량이 커지면 부담스럽습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100MB까지는 데이터로 받을 수 있어요.


전 조금이라도 데이터를 아끼고자 와이파이 연결해서 받게 되더라고요.

앱 업데이트할 때 사용하는 데이터를 아껴서 앱 이용 데이터로 쓰고 있어요.


    카카오톡 5.6.6버전


2016. 5. 19. 업데이트 되었어요.

앱스토어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5.6.6버전의 업데이트 내용

• 테마 배경화면 관련 버그 수정

• 채팅방 메시지 입력창 커서 문제 수정


[5.6.5버전]

• 오픈채팅

 - 방장에게 채팅방을 소개할 수 있는 영역 추가 (#해시태그 지원)

 - 채팅방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 추가 (단, 방장이 검색을 허용한 경우)

• "미생체" 폰트 설정 시 일부 한자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기존 미생체 폰트를 삭제하고 다시 다운로드 받으세요.)


하루만에 나온 업데이트입니다. 엄청나게 많은 문의가 갔겠죠? 반응이 있었겠죠? 카카오톡은 어디서 반응을 살펴볼까요?

오로지 문의로만 볼 것 같진 않은데 말이죠. 게임들은 공식카페에서 반응이라도 살펴볼텐데... 카카오톡은 어디서 확인하는지 감이 전혀 안잡힙니다.


채팅방 커서는 전 못 겪어본 거라서 어떤 건지를 정확하게 모르겠어요. 이웃분중에 한 분이 댓글로 이걸 경험하셨다 해서 그때 알았습니다. 그런 버그도 있구나~ 하고 말이죠.


    글을 마치며


카카오톡 측에서 의도한 게 아니였다는 거에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일부러 저런 게 아닐까 싶은 생각도 문뜩 들었거든요. 배경화면을 그 방식대로 하면... 테마를 만드는 사람 입장에서 해상도별로 테마를 만들지 않아도 돼요. 크기별 배경화면만 제공해주면 그걸 적용해서 사용하면 되긴 하거든요. 제 경우는 이미지보다는 색상으로만 해놓는 편이라서 테마파일이 하난데... 다른 분들은 크기를 나눠서 올려주시더라고요.(대단하십니다乃) 그런 모습을 봐서 그런지, 좀 더 편해지실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테마를 쓰면서도 전체배경설정으로 지정이 가능해지는 거~ 제 입장에선 괜찮은 것 같긴 해요.


물론, 테마로 바로 적용되는 게 제일 좋아요. 테마를 하나만 쓰는 제 경우라면 이번 버그도 좋은 데 테마들을 자주 바꾸는 분들은 원래 방식이 더 편하죠~


이 버그 말고... '친구 추가' 아이콘 적용 안되는 것도 좀 수정해주면 안될까요~ kakao~T^T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