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And:: 올레고객센터 상단바에 '사용량 조회' 설정하기

반응형


팝콘입니다.


안드로이드(Android)과 아이폰(iOS)에서 둘 다,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아이폰도 iOS8 업데이트 이후 위젯기능이 추가되었고, 

통신사 측에서 위젯 기능 호환되게 업데이트해서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SKT의 경우는 가족이 모두 SKT라서 확인이 가능한데,

Olleh는 지인이 사용하길래 부탁해서 사진을 찍었어요.

올레는 말이죠! 위젯 뿐만 아니라, 상단바에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모바일Tworld는 위젯만 설정가능하네요.

올레고객센터는 위젯과 상단바 둘 다 가능해요.


> 올레고객센터 다운로드

• 안드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tshow.cs


■  올레고객센터 사용량 조회 설정


설정하려면 어플이 설치된 상태여야합니다. 로그인 하시면 앱 상에서도 사용량 또는 잔여량이 보이는 상태일거예요.

그 상태에서 이제 상단바에 나오게 끔 설정을 해봅시다. 홈화면에 위젯이 아닌 상단바에 고정되어 볼 수 있는 거예요.

▲ 설정 메뉴를 누르면, 메뉴들 중에서 '사용량 조회 설정' 이 보이실거예요. 그 아래 바로 '상단바 사용량 조회' 가 있습니다. 옆에 조그마하게 네모칸이 있을거예요. 그걸 체크! 해주시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겠다라는 거죠. '상단바 사용량 조회'를 활성화(적용) 하면, 상단바에 바로 뿅! 하고 보이기 시작합니다.


올레고객센터 앱 내 [설정 - 상단바 사용량 조회] 체크하면 설정 완료!

사용 안할 경우에는 다시 눌러서 꺼주면 됩니다.


오른쪽 이미지가 바로 설정했을 때 보여지는 모습이에요. 잔여량 보여주고, 명세서를 볼 수 있는 아이콘도 있고, 멤버십 카드, 동기화 아이콘까지 모아져서 있어요. 저걸 구성하려고 이리지리 고민 많이 하셨겠죠.


설정 방법 어렵지 않죠. 상단바에 설정해서 편하게 잔여량 확인하면서 사용하세요~


■  글을 마치며


방법이 궁금했는데, 스샷찍어도 된다고 해서 덕분에 쓰고 싶었던 걸 이제서야 쓰게 되네요.

글을 쓸 당시에 모습이라서 나중에는 어떻게 변화될 지 모르겠네요.


사용량 조회가 안 될 때는 어떤 방법으로 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제 경우에는 조회가 안되는 경우가 없었어서...

조회시 0으로 뜰 경우에는 다시 로그인을 해보거나 고객센터로 문의 한번 해보세요. 알 요금제의 경우는 조회가 안되는 말이 있네요.


아이폰은 통신사 모두가 위젯으로만 사용가능하고, 올레 사용자분들은 위젯 및 상단바로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돼요.

대부분은 위젯만으로 설정되는데, 올레(Olleh)는 상단바까지 되네요.(올레 짱?!)

기능들 잘 활용해서 사용하세요!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