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팝콘/이야기

팝콘:: 페이스북 방문자, 누구세요

반응형


팝콘입니다.


갑자기 보이게 된 페이스북 방문자의 등장으로 좀 놀랐어요.

티스토리는 실시간적으로 유입로그를 볼 수 있어서 어떤 검색으로 들어오는지 자주 봅니다.

어제 갑자기 보이기 시작해서 오늘도 몇 분이라도 페이스북에서 오시는 분이 있네요.

페이스북에서 어떻게 제 블로그로 오시는 걸까요.


    페이스북 방문자


SNS라곤 트위터밖에 안하기 때문에 페이스북에서 연결될 게 전혀 없는데 어떻게 페이스북에서 제 블로그로 오신걸까요?

티스토리 관리자메뉴에서 유입경로에 남겨진 로그들이에요. 그 부분을 편집해서 만들었어요.


트위터나 링크를 타고 오면 주소가 떠서 누르면 어떤 글에 제블로그 링크가 있는지를 볼 수 있는데, 페이스북은 딱 저렇게 모바일 주소만 떠서 뭔지 파악이 안되네요. 오류일려나요.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들어온 흔적이 생겨서 어리둥절하네요.

보면서 어리둥절한 느낌과 더불어 신기합니다.


    글을 마치며


신기해서 남겨놔요. 트위터를 통해서 오신 분을 볼때도 신기한데 페이스북에서도 오는 분이 있다는 게 마냥 신기합니다.

블로거들을 보면 페이스북도 활발하게 하시던데, 트위터만큼이나 페이스북도 어려운 것 같아서 블로그 글들을  올리려는 접근조차 못하고 있네요.

암튼 신기합니다!!! 블로그 와주셔서 고맙습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