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손전화

iOS17, 카카오톡테마(.ktheme) 다운로드 받기 [팝콘]

반응형

 

팝콘입니다.

 

 iOS17부터 다시 카카오톡 테마 한글 지원이 가능합니다. 글자가 깨지지 않더라고요. 앞으로 업데이트로도 한글이 깨지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이전에 알고 있는 카카오톡 테마 다운로드 방법과 동일합니다. 그래서 원래 하는 방식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방법은 동일하나 보여주는 화면이 좀 더 부드러워진 느낌이랄까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면서, 카카오톡 채팅방에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는 방법으로 설명하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테마 다운로드

 iOS17으로 올린 후 사파리(Safari), 네이버앱와 다음앱에서 다운로드가 모두 가능합니다. 다 가능해서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글로만 설명하면 다음과 같아요.

 

1. 사파리/네이버/다음앱 테마 다운로드 글 접속
2. 설치할 테마 파일(.ktheme) 다운로드
3. 다운로드창에서 공유 눌러서 '카카오톡' 선택
4. 테마파일 보낼 대화방(추천 '나에게') 선택해 보내기
5. 대화방 내 다운로드된 파일 선택
6. '테마 설정하기'를 눌러 테마 적용

 

사진으로 보기

Safari상태로 다운로드 화면을 찍었으며 네이버앱과 다음앱에서는 3,4,5 사진이 생략되고 바로 6번 사진으로 넘어갑니다. 좀 더 생략된 방법으로 받으려면 네이버앱이 좀 더 편할거예요.

 

 다운로드를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고 확장자명이 .ktheme 인 파일을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아이폰용(iOS)의 확장명은 .ktheme 입니다. 다운로드 시작 시 작은 팝업창이 하나 뜨면서 다운로드를 할지 한 번 더 물어볼거예요. 한글이 드디어 깨지지 않아요.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되면 좋겠어요. (네이버앱과 다음앱은 다운로드를 물어보지 않고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6번째 사진으로 바로 보면 됩니다.) 다운로드 시 도메인 주소 보이는 곳에 아래쪽 화살표시가 뜨는 아이콘이 하나 떠 있을겁니다. 파일 다운로드시에는 해당 위치에 표시가 뜹니다.

 

 화살표시 부분을 누르면 작은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거기서 다운로드부분을 눌러줍니다. 다운로드 항목이 뜰거예요. 다운로드 항목에서 다운로드 파일의 흰부분을 눌러주면 돼요.(돋보기를 누르면 '파일'로 넘어가기에 누르지 마세요.) 이 다음 화면부터는 네이버앱과 다음앱이 동일합니다. 다운로드파일이 전체화면으로 뜨면서 왼쪽 아래쪽에 공유 아이콘이 보일거예요. 공유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파일을 카카오톡으로 보내서 그 안에서 다운로드를 해야합니다. 카카오톡을 누르면 누구에게 보낼건지가 나오는 데 간편하게는 '나에게' 보내면 돼요. 파일을 공유하고 싶은 대화방에 보내면 됩니다. 이제는 단체방에도 파일이 보내집니다.

 

 혹시라도 공유목록에 카카오톡 채팅방이 바로 보인다면 그곳으로 바로 보내도 됩니다.

 

 파일을 보낸 대화방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다운로드가 안된 파일은 화살표시 방향이 있고, 다운로드 된 파일은 서랍장 모양 비슷한 모양이 되어 있어요. 모양이 되어 있다면, 카카오톡 테마 목록에 다운로드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 화면 그대로에서 테마를 설정하려면 파일 말풍선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테마 적용하기'를 눌러주면 바로 테마가 적용됩니다. 테마 목록보기를 누르면 더보기-설정-테마 화면으로 넘어갈거예요. 이 테마 화면에서도 테마를 적용할 수 있어요.

 

 테마를 적용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하게 있는 데 그 중에서 가장 기본 방법으로 소개합니다. 사진들과 화살표시 순서만 따라해도 테마 다운로드 및 적용을 할 수 있어요. 테마 적용 방법은 예전부터 꾸준히 같은 방법으로 유지중입니다. 매번 크게 OS업데이트 할 때마다 해보고 있는 데 변화는 딱히 없어요. 한글이 깨지고 안 깨지고는 한 번씩 변화가 있는 데 테마 적용은 매우 잘 됩니다.

 

글을 마치며

 기본 인터넷 앱인 사파리, 네이버앱과 다음앱에서 모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 가능해져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사용하는 기본앱들에서 큰 오류없이 이용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이전 iOS버전에서도 다운로드 방법이 같았기에 꾸준히 사용해오신 분이라면 크게 어렵지 않으실거예요. AOS(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새롭게 왔다면 안드로이드보다는 좀 더 과정이 있는 방법이겠지만, 몇번만 해보시면 크게 어렵지 않을겁니다. 막히는 부분이 생길 경우, 어느부분에서 막히는 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댓글 남겨주시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정말 많은 테마들과 제작자분들이 있어요. 테마 파일 다운로드 하실 때, 고운 말 댓글 남겨주시면 정말 큰 힘이 될 겁니다. 마음에 드는 테마 다운로드하셔서 즐거운 카카오톡 생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표현과 ♡공감 꾹! 눌러주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