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팝콘/이야기

팝콘:: 이벤트 테마(반투명+전용배경) 공유에 대한 소소한 기록

반응형


이벤트성 테마가 2가지가 있다. 다른 테마들은 모두 공개가 되어있는 상태이다.

이벤트성으로는 출시된 테마 중에서 어느 부분이 더 추가적으로 변화되어있다. 테마 만들 때 꽤나 고민했던 부분이었거나 테마 공개 후 이렇게 변화되면 더 예쁠 것 같아요 라는 의견들을 살펴보면서 좀 더 추가되는 경우도 있었다.


이벤트성 테마 중 반투명+전용배경 테마이다. 이벤트라 이름은 반투명과 똑같다. 대신 버전이 팝콘@이벤트로 통일시켰다.

이 테마에 대한 소소한 기록? 을 적어보려 한다.


첫 글이 쓰여진 때는 2014. 9. 17. 이다.

본문 내용으로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처음 공유되었다.

이벤트 테마를 많이 하지 않기에, 이 테마로 이후 몇번의 이벤트공유가 더 진행되었다.


테마 자체가 기본테마에 많이 치중되어있고, 색상도 11가지로 만들어서 이 중에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골라서 사용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라면 장점이다. 대신 제작자인 내 입장에서는 수정할 때 반복 작업이 많아진다는 단점이 있다.


공유된 날짜들이 있는 걸 확인해 보니 또 다른 공유날짜는

2015. 5. 5. 이다. 생일 기념으로 하루만 딱! 공유했다.


반투명 테마의 기본적인 취지가 배경화면을 변경해서 쓰는 걸 중심으로 해서 반투명 테마 자체는 기본 배경색이 카카오톡의 기본 배경 중 하나의 색상으로 되어있다. 그러다 보니 테마에 맞는 배경화면으로 해도 예쁘겠다 싶어서 이벤트성으로 만든 테마가 이 테마이다.


만들 당시에도 배경화면때문에 꽤나 고민했던 터라 이벤트로 이테마를 만들게 되었다.


이런저런 생활로 새로운 테마 작업보다는 업데이트 대응작업을 중심으로 하고 있어서 올해가 가기전에 소소하게 이벤트로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새 테마 만들기 시작하면 새해가 올 것 같아서 무리일거라 생각하고 있다가 종종 이 테마 요청하는 분들이 있어서 또 한번 공유 이벤트를 한다.


2015년 12월 25일부터 27일까지 공유하려고 계획하고 파일 수정하기는 막바지에 시작했다.

대신 생각은 계속 했다. 어떤 부분을 고쳐나가야 빠르게 고칠 수 있을까 싶어서 정리하고 하자 싶어서

학원 가는 길에서부터 어딜 고칠까 메모하고 한 두개 고쳐보고 집에 와서 본격적으로 수정!


메모장에 고쳐야할 부분 적어놓고 하나씩 고치기 시작해서 11시 30분이 좀 안되는 시간에 다 완성하고서 미리보기 이미지들 다 찍었다.

테마파일은 시간맞춰 올리려고 놔두고 미리보기 이미지들만 고치고 내용 살짝 수정하고 있는 동안에 시간이 다가와서 마음이 급해졌다.


글을 먼저 쓰지 않고, 파일부터 올렸다. 이전에 미리 25일부터 테마 공유를 한다고 올려서 테마파일부터 후딱 올리고서 글썼다.

오늘 하루동안 계속 테마 생각만 했는데, 드디어 완성. 일을 하나 끝낸 기분으로 후련&뿌뜻.


테마는 이제 잘 공유되길 바라면 되고 다른 일에 집중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