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손전화

아이폰:: iTunse Store에 연결할 수 없음에 대해서

반응형


팝콘입니다.


지금은 정상적으로 잘 이용되고 있어요.

약간의 정리가 필요한 것 같아서 고쳐질때까지 있다가 글을 적어보네요.


이 일은 2015.03.11 오후 5~6시쯤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갑작스럽게 생긴 앱스토어(app store)의 연결오류가 발생했죠.

특정한 기기나 국가에서만 그런게 아니라 모든 곳에서 연결할수없음이 떠버리는 상황이었죠.

이미.. IOS 8.2 업데이트로 한차례 멘붕을 겪은 후고, 이미 복원도 다 해놓은 상태고 앱 다운도 잘 받지 않아서

신경을 안쓰고 있었는 데,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떠오르더라고요.

약간 연결이 이상해서 내폰은..8.2랑 정말 안 맞나보다.. 하면서 에휴에휴 거리면서 재부팅시키고 그랬는데 말이죠.


애플에서 이번 장애는 내부 DNS(도메인 네임 서버) 오류로 발생했다고 빨리 모든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식 자료를 냈다.


    iTunes Store에 연결할 수 없음.


오류 증상의 대표적인게 이 증상이라 제목을 이렇게 적어봤네요.


폰에서도 이상증상이 있어서.. 8.2이 아직 불안정해서 일꺼야! 하면서 생각하고 증상 나올때 사진만 찍어놨어요.

아마 제가 느낀 증상이 itunes store 연결 오류가 아닐까 생각해요.

> 2015.03.11 오전 12시에 이런 증상이 나타났어요.

그냥.. 아 왜이래 진짜 이러면서 재부팅을 시켰죠. 재부팅했더니 다행히 제대로 뜨더라고요.

그래서 신경 안쓰고 있었죠.


> 밤에는 계속 이렇게 뜨더라고요.

업데이트 확인해보려고 몇번씩 들어가보는데, 이렇게 뜨길래 '또 재부팅인가..' 하고 또 해봤는데

그 후에는 계정은 로그인 된건 우리나라계정인데 뜨는 화면은 일본아이튠즈로 뜨더라고요.

'????'라는 느낌으로 몇초를 쳐다보고 있었어요.

'가능한 일인가?' 싶기도 했어요.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해주니깐 제대로 뜨더라고요.

계속 이러니깐 카페가서 정보나 좀 얻어볼까 싶어서 카페에 글들도 보고 이런저런 웹서핑도 했는데.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itunes..가? 떠있는거예요.

바로 눌러보니 검색어가 5위까지 올라가더라고요.

보면서 내것만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게 아니었더라고요.

이걸 본 다음 카페에 또 가보니, 연결이 안된다는 글도 종종 보이더라고요.


어떤 증상인지를 보고 싶어서 앱스토어에서 앱을 하나 다운 받아봤는데,

로그인하라고 창이 뜨더라고요.

그런데 연결이 안되어있다면서 비밀번호를 아무리쳐봐도 연결도 다운도 안되는 상황이었죠.

어제 폰을 구매한 사람이나 초기화 때문에 다시 앱을 받아야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이 증상으로 꽤나 당황스러웠을거예요.

그런 글들이나 댓글들도 많이 보였으니깐요.

오류가 길어도 금방 고쳐질텐데 꽤 오랜시간동안 서버오류가 지속되었어요.


> 여러 Store 서비스 - 일부 사용자가 오류를 경험했습니다.

고객이 App Store, iTunes Store, iBooks Store, 또는 Mac App Store에서 구입하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라는 부분이 어제 많은 사용자들은 멘붕시킨 증상입니다.

2015.03.12 오후 6시좀 안된 시간을 시작으로 오늘(2015.03.12) 아침 5시까지 계속 된 증상입니다.

시간을 계산해보니 약 11시간동안 이런거네요.

급하게 사용하려던 사람들은.. 화났을 것 같아요.

만약에 어제 저시간때에 초기화를 했다면? 제 경우는 정말 멘붕했겠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왔을테니깐요.

저는 폰으로 한정되어있었지만 아이튠즈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아이튠즈도 동일 증상을 보였다고 하니 뭐.. 전세계적 멘붕이었겠죠.


> 지금은 이렇게 모든 서비스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데 증상이 나타난 시간때에는 오류가 난 서비스는 빨간으로 표시가 떴었어요.

Store 관련 모든 기능이 마비되어있었죠. 지금은 잘 되니 다행이에요.

이걸로 8.2에 대한 불평은 안해도 될 것 같아요.


애플에 내부 DNS(도메인 네임 서버) 오류로 발생한 장애로 이런 불편했던 상황이 나왔네요.

지금은 잘 되고 있고, 앞으로 이런 일 없게 좀 더 신경쓰겠죠.

애플에 대한 신뢰감이 계속 이어질 수 있게 좀 더 신경써주면 좋겠네요.


Apple - 지원 - 서비스상태 확인.

http://www.apple.com/kr/support/systemstatus/


    글을 마치며.


11시간 동안 지속된 이 오류가 이제는 안나타나길 바라네요.

팬도 안티팬도 무섭겠지만, 팬이 안티로 돌아선 순간이 제일 무서울테니깐요.

그만큼 좋아했고 믿었던만큼 잘알고 있을텐데, 그걸 져버릴정도로 돌아선거라면 제일 무섭지 않을까 생각해요.

(내가 이런말은 왜 하는거지..)

8.2 버전도 그렇고 Store 연결도 그렇고, 더이상 오류 겪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진짜 저 시간때 초기화를 했었다면 전.. 아이폰이 무서워졌을거예요.


업데이트 이후 이래저래 적용해놓으니깐 인터넷오류의 경우는 안나타나고 있네요.

적응기간이 좀 오래걸렸네요.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