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손전화

아이폰:: iOS 8.3 앨범아트가 나오다가 사라진다?

반응형


팝콘입니다.


아이폰 8.3 업데이트가 2015.04.09.에 나왔죠. 업데이트 릴리즈 노트(여기)는 따로 글을 적어놓았고요.

업데이트 이후에 사용하면서 발견한 버그? 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해요.

이전 버전에서는 안 나타나던 현상이었는데, 8.3에서는 이런 현상이 나타나네요.


    앨범아트가 이상해졌다


한 노래에 꽂히면 질릴다고 느껴질때까지 무한 반복하며 듣는 편이라서, 계속 노래를 듣고 있었어요.

슬립버튼을 눌러서 잠금화면을 봤더니, 앨범 아트가 분명 있는 음악파일인데 앨범아트가 없을때 뜨는 화면으로 뜨더라고요.

순간 오류인가, 싶어서 재부팅도 해봤고 아예 폰 종료 후 다시 켜보기도 했는데 똑같더라고요.

릴리즈 노트에 있나 싶어서 봤는데 내용에는 없더라고요.

> 원래는 이렇게 왼쪽처럼 떠야해요. 그런데 계속 듣고 있다가 보면 오른쪽처럼 사진이 텅~ 비어서 나오더라고요.

소녀시대 Girls 노래 좋아서 잘 듣고 있다가 발견한 현상이에요.(노래 듣기 참 좋더라고요. Catch me of you can은 뮤비에서 춤이..乃)

음악은 매우 잘 나옵니다. 혹시나 다른 곡도 다 그러는건가 싶어서 해봤더니,


> 이렇게 다 똑같이 이러네요. Snow halation(Eli.ver)으로 실험해볼까 하다가, 뮤즈(μ's) Kira-Kira Sensation으로 해봤는데도 똑같아요.

이전 버전까지 전혀 안 나타난 현상이어서 지금 어째야하나 싶어요. 앱이면 삭제해서 다시 깔아보기라도 할텐데.. 기본앱이다보니 어찌할 수 있는 방법을 못 찾겠네요. 잠금화면에서만 이런가 싶어서 음악 앱도 확인을 해봤어요.


> 음악 앱 자체에서도 이러더라고요. 목록보면 앨범아트는 다 제대로 떠요. 잠금화면서 비어 있게 나오면 음악 앱에서도 이렇게 나와요.

목록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서 왼쪽처럼 제대로 뜬 후에는 잠금화면에서도 잘 떠요. 그러다 시간지나면 또 오른쪽처럼 비어있고요.

궁금해서 검색을 해봤었는데, 베타버전? 에서는 앨범아트가 아예 삭제되는 현상이 있었던 것 같더라고요. 제 경우에는 앨범아트는 삭제가 안되어있는데, 화면에 표시가 제대로 뜨지 않는 현상이에요.


    글을 마치며


무엇이 꼬인 걸까요. 동기화 해봐도 똑같았는데, 아예 노래를 삭제했다가 다시 넣어줘야하려나..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당황스럽네요. 초기화를 해야만 괜찮아지는 현상이면 안돼! 해 볼 수 있는 게 노래를 지웠다가 다시 넣는 방법이네요.


글 쓰면서 노래 싹 지우고 다시 넣는걸 해봤는데, 위에 적었던 변화하는 현상이 아직까지 안 나타나는 것 같아요.

재부팅과 앱종료후 재시작도 아닌, 노래를 다 지웠다가 다시 넣기가 답이었나 봅니다. 난 몇시간 동안 뭘 한거지..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