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iOS:: 카카오톡 변화된 더보기, 공지사항 알림의 모습

반응형


팝콘입니다.


카카오톡이 5.4.1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부터 더보기 부분의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공지사항은 설정처럼 위쪽으로 올라간 상태이며, 더보기 메뉴에는 '주문생산' 아이콘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메뉴들이 보여지는 모습도 새로워졌고, 내 계정에 대한 정보가 좀 더 많이 나오게 되었어요.


전같으면 메뉴들과 내프로필이 함께 있었을텐데, 내 프로필 계정만 뚝 떨어져서 한 줄에 딱 나와서 내꺼라는 느낌이 한층 강해졌어요.


    카카오톡 변화된 더보기, 공지사항


더보기 메뉴들이 전에는 무조건적으로 다 보여졌었는데 업데이트 이후로는 보여지는 모습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공지사항은 위쪽으로 올라갔습니다. 모습이 바뀌면서 공지사항이 떴을 때의 모습도 새롭게 변화되었어요.

▲ 2줄만보이는 메뉴들 모습(왼쪽)과 다 펼쳤을때 모습(오른쪽)

사진에서는 주문생산이 2번째 줄에 있는데, 어쩔때는 페이지와 바뀌어있습니다. 전 이게 바뀌는 기준을 모르겠어요.

(그 덕에... 테마 이미지는 꼬이고 있습니다. 테마를 만들었을 때는 주문생산이 2번째 줄에 있다는 기준으로 만들었어요.)

전체보기와 접기로 한번에 보여지는 모습을 선택해서 볼 수 있어요. 메뉴가 많이 뜨는게 싫다면 2줄만 보이게 해서 쓰면 될 것 같아요. 더보기 메뉴들의 위치 조정까지 되는 기능이 나오진 않겠죠...; 전 이모티콘이랑 설정을 가장 많이 쓰고 있어서 위치변화에 딱히 불편함은 없어요.


새로운 공지사항이 떴을 때 조금 신기했어요. 이전에는 더보기에 1이 뜨고 공지사항에 N이 떠있는 형식이었는데 업데이트 이후에는 더보기 1은 똑같고 아예 화면에 공지사항의 첫줄 내용이 보이는 형식으로 나타나더라고요. 현수막 느낌도 나고, '공지 꼭 봐주세요!' 라는 느낌도 나서 꼭 눌러서 들어가보게 되더라고요.

뜬 상태에서 한번 누르면 공지사항 알림(또는 현수막)이 딱 사라져요. 새로운 모습이라서 사진을 계속 찍어놨네요.

공지사항 아이콘을 눌러도 되고, 알림으로 뜬 부분을 눌러서 봐도 똑같습니다. 떴을 때 보기 편한 쪽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변화된 모습을 보면서 나중에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네요.


    글을 마치며


더보기쪽 아이콘이 새롭게 생겨도 약간의 놀람반, 테마 업데이트 해야지란 생각 반이었는데 공지사항의 변화된 모습과 더보기 부분의 새로운 모습보면서는 좀 신기했던게 많았어요. 딱히 소개는 안했지만 카카오 추천앱과 전체서비스 모습으로도 소개되는 카카오앱들을 볼 수 있어요. 전에는 게임 몇개와 카카오관련 앱들만 6개정도 나왔었는데 좀 더 세분화되어 표현되고 있어요.


무언가가 계속 변화되는 카카오톡을 보면서 놀랍기도 하고 오래오래 사랑받고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 계속 남았으면 좋겠네요.

기능추가로... 앱이 너무 무거워지지는 않길.


업데이트 이후  새로워진 더보기와 공지사항을 계속 봤더니, 이제는 저 모습이 익숙해졌네요. 그래도 공지는 뜰 때마다 신기할 것 같아요.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