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팝콘/이야기

팝콘:: '팝콘 블로그'&'팝콘블로그'로도 블로그 검색이 되네요. 고맙습니다.

반응형


팝콘입니다.


블로그에 꾸준히 글을 쓰려고 노력중인 사람입니다.

글도 적고 조금씩 돈도 벌고 싶어서 광고를 붙여놓고 있는데,

티스토리 앱에서는 통계, 유입키워드, 유입로그, 방문자 수 등의 내용을 자세하게 볼 수 있어요.


앱이 이런 부분이 잘 표현되어 있어서 통계를 자주 확인하는 편이죠.

가끔 생각치도 못한 부분에서 유입이 들어오기도하고 '이런 단어를 통해서 제 블로그로 연결되는구나.'

싶어서 꽤 자주 봅니다. 앱으로 글을 쓰는 건 거의 안하지만 다른 블로그를 확인한다거나

내 블로그 관련 정보 등을 볼 때는 매우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최근 며칠간 꽤 신기한 경험을 해서 적어봅니다.

저 스스로에게는 이 부분이 꽤 감사한 일이기도 해서 이렇게... 쉬는 날 겸 해서 적어보네요.


    '팝콘 블로그'&'팝콘블로그'


닉네임을 '팝콘'으로 정한 후에는 글을 쓸 때마다 '팝콘'이라는 단어를 최대한 많이 쓰려고 하고 있어요.

닉네임이 특징이 매우 없는 게 한계이긴 한데... 원래는 유일한 단어로 쓰는 게 제일 좋긴한데 시작 당시에 딱히 떠오르지 않더라고요.

조금씩 카카오톡 테마도 만들고 있고, 게임 관련 내용이나 적고 싶었던 글들을 소감이나 정리하면서 올리고 있죠.


대부분은 특정 단어를 중심으로 검색되어 오시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최근에는 블로그 검색이 '팝콘 블로그', '팝콘블로그' 라는 단어로 검색 되는 걸 확인하고 되게 신기해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앱 덕분에 이렇게 검색되는 것도 알게 되었죠. 티스토리 앱이 스스로에게는 굉장히 좋은 앱 같습니다.

▲ 예전에는 '팝콘 시비어드'라는 단어로 들어오는 경우를 봤었는데, 이제는 '팝콘 블로그', '팝콘블로그' 라는 단어로도 제 블로그가 검색되고 들어오는 분들이 있다는 거에 많이많이 신기합니다. 


며칠전까지만 해도 2위, 3위에 저 두 단어가 있었어요. 신기신기합니다. 그때는 막상 찍을 생각 안하고 그냥 바라만 보고 '우와-'했어요.


다른 곳보다는 네이버에서 들어오는 경우를 많이 봐서, 네이버에서 직접 검색해보니깐 제 블로그가 정말 검색이 되네요.

직접 신청으로 사이트 등록이 안 된지 꽤 된 걸로 알고 있어서 사이트 등록은 무리겠다 싶었는 데 말이죠.

며칠전까지는 검색하면 맨 위에 나왔었는데 이제는 뒤쪽에서 보이네요. 그렇게 나올 떄 스크린숏을 찍었어야 했는데 아쉽네요.

꾸준히 하다보면 보기만 했던 그 모습을 또 볼 수 있는 날이 오겠죠.


네이버, 구글, 다음에 똑같이 검색해 봤는데 제 블로그 주소가 보이네요.

이게 다 블로그에 와주셨던 분들 덕에 이렇게 사이트에서 검색되는 거겠죠.

정말 고맙습니다.


    글을 마치며


고맙습니다. 글을 쓰면서 생각해봐도 전에는 검색해도 글이 검색되면 되게 기분 좋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사이트 자체로 뜨니깐 엄청 기분 좋아요. 기분 좋은 것도 좋은거지만 신기해요. 언제나 목표는 글을 꾸준히 쓰는 것인데, 앞으로도 그걸 잘 지켜가면서 블로그에 끄적끄적 해보려고요.


검색으로 제 블로그가 나온다는 사실만으로도 정말-정말 감사하고 신기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목표로 했던 걸 잊지 않고... 오래오래 블로그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와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그리고 이런 신기함을 경험하게 해준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구글도 고맙습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