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Seabeard

Seabeard:: #134. 철제 상인 판매대&상인의 집6&상인 고용

반응형


팝콘입니다.


귀도 픽메이슨에게 받은 퀘스트를 시작으로 6번째 상인을 고용하는 퀘스트가 시작돼요. 재료는 구하는 건 어렵지 않은데, 코인이 많이 필요해요. 코인모으기 많이 하고 있죠? 같이 힘내요! 사진이 많은 글이에요.

134번째 시비어드 글 시작합니다.


> Seabeard 다운로드 경로.

• 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kr/app/seabeard/id913754563?mt=8

• 안드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ackflipstudios.seabeard


    Seabeard #134


#133글에 이어서 진행되는 퀘스트(이야기)입니다.

1. 철제 상인 판매대 보유하기

2. 6 상인의 집 보유하기

3. 금속상인 고용하기

순서대로 진행 돼요. 하나의 글로 정리하는 게 나을 것 같아 모았어요.


    1. 철제 상인 판매대 보유하기

▲ 귀도 픽메이슨에게 퀘스트를 받은 후 죠르노(내 마을)에 맥커빈이 보일거예요. 맥커빈 머리 위에 느낌표가 있으면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가 있다는 뜻이에요. 철괴 관련 퀘스트가 끝나면 진행할 수 있는 데, 퀘스트로 받을 때까진 안하고 참고 있었어요. 참고 있다가 이제서야 퀘스트를 받고 합니다. 기다렸어요. 맥커빈을 눌러서 시작합니다.


▲ 앨리스테어 맥커빈에게 철제 상인 판매대 퀘스트를 드디어 받게 되네요. 대부분 가판대라고 하는데 철제 상인 판매대라고 칭하네요.

철제 상인 판매대는 라로나 마을 건축가 집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건물들 청사진은 라로나 마을 건축가의 집에서 구매해왔죠.

라로나 마을 건축가의 집으로 구매하러 갑시다.


▲ 라로나 마을 건축가의 집에 진열되어 있어요. 진열되어 있는 물건만 구매할 수 있어요. 철제 상인 판매대의 가격은 4,500코인입니다. 가판대(판매대)가격도 많이 올랐네요. 청사진을 구매한 다음에 내 마을(죠르노)로 돌아가요.


▲ 인벤토리에 있는 청사진을 내마을에 설치해줘요. 3×2크기의 자리가 6공간이 있었는데 이렇게 다 차게 되네요.


▲ 설치퀘스트라서 내 마을에 놓기만 하면 완료 돼요. 미션 성공!
죠르노 상업 제국이라 하니깐 뭔가 큰일을 할 것 같은 느낌이네요.


▲ 수고하셨습니다.


    2. 6 상인의 집 보유하기

▲ 철제 상인 판매대에서 판매를 맡아줄 상인이 있어야 하는데, 상인을 고용하려면 상인의 집이 있어야 해요. 그렇게 지어온 상인의 집에 벌써 6번째네요.

건축에 필요한 청사진 구매는 어디? 라로나(Larona)마을!


▲ 라로나 마을 건축가의 집에 상인의 집 청사진을 구매할 수 있어요. 상인의 집 가격은 6,000코인입니다. 가격이 비싸죠. 며칠간 열심히 모아서 구매했어요. 사니깐 130코인 남네요.


▲ 우정의 문 수리 후에 나중에 필요할 때 정리해야지 하고 놔뒀어요. 여태까진 계속 자리가 있었는데 6번째 상인의 집을 지을 공간이 없어서 이곳도 활용하게 되네요. 나무 제거제랑 폭약통을 이용해서 정리했어요. 다이너마이트나 뿌리제거제로는 또 다른 공간들을 정리할 수 있어요.


▲ 정리한 곳에 상인의 집 청사진을 설치해요. 상인의 집을 지어봅시다!


▲ 상인의 집 건설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보강 나무 조각(2), 광석 케이크(2), 위장 페인트(2)

• 보강 나무 조각: 목표물 명중시키기 챌린지

• 광석 케이크: 조리기기를 통해 만들 수 있음(Orefish(2), Doza 치킨 계란(2), Weirdwood 톱밥(1) 필요)

• 위장 페인트: 불호른 농장 풍차에서 만들 수 있음(양배추(2), 아스파라거스(2) 필요)

재료를 구하기 힘들다 싶으면 진주를 이용해서 대체할 수 있어요. 준비된 재료가 다 되면 건설하기! 누릅니다.


▲ 상인의 집 짓기가 시작됩니다. 24시간이 걸리네요. 진주 알로는 42알이면 바로 완료할 수 있어요. 전 코인 모으느라 지쳐서 느긋하게 기다리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24시간 후 완성된 6번째 상인의 집이에요. 간판? 푯말? 이 보이죠. 상인이 들어올 수 있다는 의미 같아요. 살펴보니깐 상인이 온 경우에는 각 상인의 대표아이템으로 걸려있더라고요.


▲ 즉, 잘 할 것. 저 잘했죠? 길었습니다.... 건축 할 때마다 길게 느껴져요.


▲ 수고하셨습니다.


    3. 금속 상인 고용하기

▲ 마지막 단계인 상인 고용하기. 항구쪽에 가면 상인이 서 있을거예요.


▲ 짜잔! 서있죠? 머리위에 초록집도 떠 있는데, 입주할 집이 있다는 의미같아요. 눌러서 고용해봅시다.


▲ 고용하는 것도 돈이 들기에 1,500코인 모아서 고용해요. 모자라서 일 좀 뛰었습니다.


▲ 철광석하고 철괴가 올라가있네요. 잘 부탁해요.


▲ 상인을 고용하면 이런 팝업창이 뜨더라고요. 상인분들 힘내주세요.


▲ 축하 고맙습니다! 또 다른 상인을 고용하게 되는거 아니죠? 업데이트 되면서 상인이 또 늘어나는 거 아니죠? 맥커빈 아니라고 말해줘요-

이렇게 기나긴 과정이 끝났어요. 여기까지 오신 걸 정말 축하드립니다!!!


▲ 수고하셨습니다.


    글을 마치며


새로운 사람을 맞이하는 과정은 정말 긴 것 같아요. 정말정말 수고하셨습니다. 벌써 6번째 상인까지 고용했어요. 대단해요!(나도?) 전 굉장히 길게 느껴졌는데, 이걸 다하신 분은 어떠셨나요?

이 과정에서 모아두었던 코인을 다 사용해버렸어요. 뒤에 또다른 퀘스트들이 있으니 우린 힘내서 코인을 모아요~ 아자!

정말... 하라쇼였어요.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