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손전화

아이폰:: 앱 전환기에서 즐겨찾기&최근사용 사용모습

반응형


팝콘입니다.


홈키를 두번 누르면 나오는 앱 전환기 또는 멀티태스킹, 실행중인앱화면 또는 백그라운드이라 칭해지는 화면이 있죠.

폰에서는 앱 전환기 / 백그라운드라는 명칭으로 되어 있어요.

이 설정에서는 '앱 전환기'라 나와서 저도 앱전환기라 쓸게요.


이 앱 전환기 화면에서 즐겨찾기&최근사용 부분에서 바로 전화나 문자메시지, FACETIME(영상/오디오)로 바로 연결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경우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아이콘이 다르더라고요.


제가 찾은 경우의 수는 3개예요.


    즐겨찾기&최근사용 사용모습


제가 찾은 건 3가지 경우예요.

> 전화/ 메세지만 있는 경우가 있어요.  안드로이드폰은 이렇게 나오는 것 같아요.

전화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전화 걸려요. 메시지는 바로 보낼수 있게 메시지앱으로 연결 돼요.


> 서로 아이폰 사용자이니깐 Faca Time 이라는 항목이 또 뜨더라고요.

영상통화도 있는데, 전화기능도 있는가 보더라고요. Face Time 이라는 이름으로 두가지 아이콘이 떠요.

하나는 영상통화! 하나는 Face TIme 오디오라고 뜨네요.


> 이렇게 영상통화가 되는 Face Time 만 있는 경우도 있어요.

대부분은 이렇게 영상통화 아이콘만 뜨더라고요.


제가 발견한 화면은 이렇게 3가지예요. 더 다양하게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글을 마치며


전화 앱에서 즐겨찾기 등록해놓을때 번호를 선택해서 해놓놨죠.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전화걸리는건가 했는데 저렇게 휴대전화/메시지/Face TIme으로 선택을 할 수 있게 되는지를 이제야 알았네요.

자주 전화하는 사람하고는 이렇게 즐겨찾기 해놓거나 최근사용을 사용해서 하면 좋아요.

이 기능을 켜기/끄기하는 방법은 추가관련글에 링크했어요~


    추가 관련글


아래 글을 누르면 바로 정보를 볼 수 있어요.


아이폰:: 앱 전환기에서 즐겨찾기&최근사용 켜기/끄기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