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손전화

아이폰:: 폰 화면 스크린샷 찍기

반응형


팝콘입니다.


아이폰에서 스크린샷 찍는 방법은 예전부터 똑같아요.

버튼으로 찍는 방법과 AssistiveTouch라는 도움키를 이용해서 찍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둘 중 편한 기능으로 찍으시면 돼요.


    아이폰 버튼으로 스크린샷 찍기


폰의 버튼들을 가지고 찍는 방법입니다.

폰자체에 버튼도 딱 있을것만 있죠.

전원버튼 + 홈버튼을 같이 눌러주면 스크린샷이 찍혀요.

동시에 눌러도 되고, 전원버튼이나 홈버튼 먼저 누른채로 나머지버튼을 눌러줘도 돼요.

버튼 위치의 비교를 위해서 아이폰5 사진, 아이폰6 사진으로 준비했어요.

아이폰5/5s 이하 폰은 전원버튼이 폰의 위쪽에 있어요.

아이폰6/6+ 는 폰화면이 커진만큼 전원버튼이 폰의 옆에 있어요.


이렇게 찍기 위해서는 Screen Pro 라는 앱을 이용했답니다. 앱스토어에 검색하면 나와요. 하루에 무료로 최대 2개 만들수 있어요.


> 전원버튼 + 홈버튼

이 두 버튼을 가지고 찍으면 돼요. 찰칵소리와 함께 찍히고 사진에서 찍은걸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바로바로 찍을 수 있어요.


    AssistiveTouch으로 스크린샷 찍기


AssistiveTouch 라는 도움키를 이용해서 하는 방법이에요.

아이폰은 뒤로가기 버튼이 없기때문에 오로지 홈버튼 하나로 작동합니다.

그렇다보니 홈버튼이 고장나는 경우도 있어서 그걸 대비해서 만든게 도움키인 AssistiveTouch 이죠.

AssistiveTouch 키를 켜는 방법은 글 맨아래 추가 관련글에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확인해보세요.

도움키가 화면에 실행되면, 위에 있는 사진속 처럼 조그만 원이 떠있어요.

그 도움키안에는 정말 많은 기능이 숨겨져 있어요. 그 중에서 스크린샷 기능 경로를 보여줄게요.


AssistiveTouch키 - 장비 - 기타 - 스크린샷 가 순서예요.

> AssistiveTouch키를 누르면 보이는 첫화면이에요.

즐겨찾기/알림센터/장비/제어센터/홈/siri 가 있는데 그중에서 '장비'를 눌러줘요.

이 도움키가 왜 홈버튼 기능이 가능한지는 이 첫 화면을 보면 알 수 있어요. 홈 이라는 아이콘이 홈버튼기능과 똑같은 기능을 해줘요. 그래서 홈키가 고장나면 이 기능으로 쓸 수 있죠.


> 장비 안에는 화면잠금/화면회전/소리(진동)/기타/음량낮춤/음량높임이 있죠.

그 중 '기타'를 눌러줘요.

도움키 하나로 설정할 수 있는게 많죠. 설명을 위해 찍고 보니깐 많았다는게 더 잘 느껴지죠.


> 기타 메뉴 안에는 동작/스크린샷/멀티태스킹/흔들기가 있죠.

드디어.. 찾고 있던 스크린샷 기능이 여기에 있죠!!!

찾았다! 스크린샷! 이걸 눌러주면 AssistiveTouch(도움키)는 투명화되면서 화면이 찍혀요.

도움키를 누르기 전 화면이 찍힌다고 보면 돼요. 스크린샷찍을때 도움키는 원래 안 나와요~


    글을 마치며


전원버튼+홈버튼으로 할 때, 같이 누르면 돼요.

설명을 위해 찍은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전원버튼을 먼저 누른 상테에서 홈버튼 눌러주면 잘 찍혀요.

찍다가 알게 되어서 진작알았으면 더 편했을텐데 하는 생각을 갖고 있어요.

AssistiveTouch라는 도움키 하나로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홈버튼이 고장난 경우나 고장나기 전에 이 도움키에 적응되어서 이용하는 분도 있더라고요.

뭔가 아이폰의 기능을 보면 추후에 쓸 기능도 넣었다는게 이 도움키를 보면서 느껴요.

다른 폰들은 고쳐야지만 되지만, 아이폰은 액정만 괜찮으면 AssistiveTouch키 하나로 쓸 수 있다는게 좋은것 같아요.

비록 전..잘 안쓰는 기능이지만요~ 도움키 사용법은 추가 관련글에서 보실 수 있어요.


이렇게 아이폰은 2가지 방법의 스크린샷 찍는 방법이 있어요!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세요.


    추가 관련글


아래 글을 누르면 바로 정보를 볼 수 있어요.


아이폰:: AssistiveTouch(도움키) 사용하기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