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그 외

놀러와마이홈:: 이젠! 사과의 시대야!!(기간한정 퀘스트), 별님의 셀린풍 도트 무늬 원피스

반응형


팝콘입니다.


귀여운 이미지에 빠져서 하게 된 놀러와 마이홈 게임입니다.

아기자기한 느낌이 강한 게임이에요. 세로모드로 즐기는 게임이라 나름의 재미가 더해지더라고요.

완전 몰입해서 했다가 지금은 천천히 즐기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기간한정 퀘스트가 시작되어서 적어봅니다.

퀘스트의 이름에 맞게 엄청나게 많은 사과가 필요합니다.

사과를 엄청나게 쌓아두셨던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많이 쓰게 되실거예요.


아이폰(iOS)과 안드로이드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for Kakao가 붙은 게임이에요. 카카오계정을 연결해야 이어서 할 수 있어요.


> 놀러와 마이홈 다운로드

• 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kr/app/nolleowa-maihom-for-kakao/id1134403599?mt=8

• 안드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kaogames.myhome


■  사과의 시대


이젠! 사과의 시대야!!

기간은 8월 30일부터 9월 12일(월) 23:59까지 할 수 있어요.

▲ 업데이트 이후, 퀘스트 기간 동안은 꾸준히 나타나는 팝업창입니다. 미미와 셀린이 중심이 되어서 진행됩니다. 주변은 온통 사과이고, 사과로 새롭게 만들 수 있는 음식들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어요.


▲ 퀘스트 때문에 뜬 것 같진 않은데, 미미가 엄청나게 길게 마라길래 한 컷 찍어봤어요. 왼쪽 퀘스트 목록에서 EVENT라는 글자가 큼지막하게 적혀있어요. 이벤트 퀘스트라는 걸 알려주죠! 남은 시간도 함께 나타나고 있어서 퀘스트 진행하면서 이제 며칠 남았나 확인할 수 있어요.


퀘스트를 완료한 순서대로 찍었습니다. 참고해서 게임 진행하세요. 퀘스트 내용들이 어렵지 않아서 수월하게 깨실 거예요.


 1. 언니를 위한 푸드테라피!

- 사과 50개 보유하기

- 꿀 30개 보유하기

▲ 이쯤은 수월하게 깨죠? 기간한정 퀘스트를 만나기 전까지는 사과를 쓸 일이 거의 없었어요. 의뢰가 아니면 사과도 잘 안 써서 많이 모여있더라고요. 이렇게 모아져 있는 사과를 곧... 다 사용하게 되실겁니다.


 2. 사과와 벌꿀로 만든 카레!

- 사과 카레 라이스 15개 납품하기

▲ 만들어서 납품해야 해요. 보유하기가 아니라서 만들고 멀리멀리 보내야 합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별로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했어요. 크흠. 어렵진 않아요. 그냥... 준비할 게 많아요.


▲ 사과 카레 라이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재료가 필요할까요?

감자 3개, 사과 6개, 밀 5개, 달걀 1개가 필요해요. 한번 만들때 이정도가 필요하니 필요한 갯수 만큼을 곱해주면! 총 필요량을 알 수 있죠.


열심히 열심히 15개를 만들어 납품하면 완료됩니다. 다음 퀘스트로 넘어갑시다.


 3. 이젠 사과의 시대야!

- 사과 주스 15개 납품하기

▲ 기간 한정 퀘스트의 대표 명칭! 퀘스트가 시작되네요. 이제 새로 나온 음식 중 2번째(마지막)음식입니다. 골드는 좀 많이 주는 느낌이긴 한데, 더 커졌으면 하는 바람도 살짝 있습니다. 두 음식다 15개씩 만들게 되네요. (그런데 말입니다. 왜 15개일까요?)


▲ 사과 주스는 재료가 간단해보이네요. 그러나, 모으기는 더 힘든 재료들입니다.

꿀 5개, 사과 8개, 광천수 1개가 필요합니다. 광천수가... 모으기가 좀 힘든 아이템입니다. 광산/로빈샵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어요.


그거 아세요? 한번에 만들 수 있는 수량이 클수록 소모되는 골드도 늘어나요. 1개 만들때 155골드라 해서 2개 만들때 310골드가 들지 않아요. 310골드보다 좀 더 많은 골드가 소모됩니다. 그러니 비싼 아이템 만들때는 10개를 다 채우지 마시고 조금 쪼개서 만드세요. (어차피 의뢰랑 가판대로 돈을 금방 벌긴 해요.)


 4. 너도 관리해!

- 셀린의 이야기 듣기

▲ 셀린의 이야기를 들으면 끝나는 매우 쉬운 퀘스트예요. 더불어 보상으로 퀘스트로 만든 음식들을 받을 수 있어요. 바로 끝나려나 싶었는 데 그게 또 아니더라고요.


 5. 옷차림은 기본중에 기본!

- 셀린의 이야기 듣기

▲ 마지막 퀘스트입니다. 이번 기간 한정 퀘스트로는 마지막 퀘스트입니다. 원래 이전에 음식을 주고 끝나나 싶었는데, 마지막으로 옷을 주고 끝나네요. 뭔가 이번 신상 같은 느낌도 들고 그러더라고요. 셀린풍이라 진짜 셀린 느낌이 많이 나요.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옷을 받고, 업적을 달성하게 됩니다.

옷의 정확한 이름은 '별님의 셀린풍 도트 무늬 원피스' 입니다.

업적의 이름은 '사랑의 라이벌?' 입니다.

▲ 별님의 셀린풍 도트 무늬 원피스는 생산 경험치 증가 3%, 제작 경험치 증가 2%의 버프가 발동되는 의상입니다. 색상이 셀린느낌이 물씬나죠. 자꾸보니깐 괜찮은데 처음에는 어색했어요. (제가 원피스를 좋아하질 않는 편이라서...)


버프 효과가 더 낮은 옷을 착용중이거나 아직 기본 옷을 입고 있는 경우에는 이 옷을 입고 있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을 때 받아야죠.


▲ 더불어 업적 달성 내역입니다. 은메달이며 완료 보상으로 칭호와 함께 젬 5개를 줍니다. 이렇게 퀘스트로 젬을 모아둬야 나중에 데코아이템 살 때 유용하게 쓰죠. 눈, 헤어랑 의상을 젬으로 살 수 있기에 원하는 모습을 갖출 때까지는 젬을 꾸준히 모아두어야 합니다. 젬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한 정적이라서 모아두는 게 제일 좋죠.


이렇게 기간한정 퀘스트를 모두 완료했고! 의상, 업적, 젬까지 다 받았습니다!

음식 하나 만들 때마다 들어가는 사과 개수가 꽤 많다는 게 보이실 거예요. 기간 내 꼭 성공하세요!


■  글을 마치며


사과가 퀘스트 등장한 날에는 엄청나게 비쌌는데, 며칠 지나니깐 기본값으로 변경되었더라고요. 진짜 순간 물가가 너무 치솟아서 당황했어요.

마지막에 사과가 좀 필요해서 열심히 새로고침해가면서 싼 걸로 구매하곤 했네요.


퀘스트 금방 잘 깼습니다! 옷도 주고 좋아요~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