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손전화

아이폰:: 애플ID 카드 인증 1달러 환불

반응형


팝콘입니다.


사고 싶은 앱이 있어서 처음으로 앱을 구매해봤어요.

이전에는 포인트를 모아서 선물방식으로 몇개 샀었고요.


국민체크 중 VISA가 붙을 수 있는 카드가 있다해서, VISA붙은걸로 재발급을 받아서 사용했죠

아이튠즈에서 사용중인 애플ID에 카드를 등록했더니, 문자가~ 뿅 하고 오더라고요.

처음해본 거라서 마냥 신기했어요.

▲ 앱을 구매하니 또 뿅. 하고 와요.

문자메시지로 1달러 결제와 앱 구매가격이 오는걸 확인 할 수 있어요.

그 후 바로 카드등록을 해제시켰어요. 해놓으면 저도 쓸데없이 쓸까봐요.


결제 후 슬슬.. 걱정이 되기 시작하더라고요.

그 1달러 때문에..

워낙 글들로 1달러는 가상결제로 인해 환불이 되는 거다.

라는 걸 많이 봤기 때문에 처음에는 신기한 마음도 들었어요.

처음으로.. 결제를 해보다니! 란 마음이 들었죠.


그래도 1달러 환불에 대한 불안감으로,

애플코리아측에 문의메일 보내서 답변 받고, 글들도 찾아보니 한달정도는 걸린다고 해서

믿어보자란 마음을 갖고서 잊고있었죠.


    한 달 후


모바일은행 앱을 쓰고 있어서 보던 중에

?!!?!?!?!?!!

환불내역이 있는거예요!!

순간 잊고있었는데 드디어!! 드디어!! 왔구나!! 하는 마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얼마만에 돌려준건지 확인해보려고 지난달 꺼 봤더니, 한달정도 있다가 환불해주더라고요.

사용내역 부분을 모아 정리한거예요.

▲ 그 결제 당시의 1달러 가격그대로 돌아와요.

'체크자동취소'라는 항목으로 나와요.

체크 카드여서 이렇게 빠져나갔다가 들어오는거지, 신용카드의 경우는 결제일에 이 금액이 빠져나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카드를 해제해도 괜찮을까란 불안함이 있었지만, 다행하게도 무사히 1달러가 제 통장으로 돌아왔네요.


결론:: 한달 후 환불되니깐 저처럼 걱정하지마세요.


    글을 마치며


결제 후에도 고민되고 괜히했나 싶었는데, 환불이 되어서 이젠 한시름 놓네요.

카드등록도 해제한 상태여서 괜히 환불받는데 문제생기려나 싶었는데, 그거랑은 전혀 관계가 없네요.

걱정마시고 필요시에만 사용하시면 될 듯 해요. 카드 등록상태에서 결제하는게 참으로 쉽더라고요.

전 그러다 무심코 쓸까봐 바로 해제해놓은 상태입니다.


Play스토어도 신용카드등록시에 1달러 가상결제가 생기는것 같더라고요.

아마 계좌가 정상적인 계좌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나타나는 현상이니, 결제일에 가상결제금액이 빠져나가지 않거나

저처럼 먼저 1달러결제되고서 다시 환불해주는 식으로 돌려받을거예요.


사고 싶었던 앱 덕분에 이런 경험도 해보네요.


    추가 관련글


아래 글을 누르면 바로 정보를 볼 수 있어요.


아이폰:: 아이튠즈 카드등록 및 해제하기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