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손전화

아이폰:: 아이튠즈 카드등록 및 해제하기

반응형


팝콘입니다.


- 최종 작성일 : 2017. 1. 11.


아이폰 앱스토어, PC 아이튠즈에서 유료앱을 구매할 때 (또는 앱내 구매시) 결제할 수 있게 하려면

결제할 수 있는 카드가 해당 Apple ID에 등록되어있어야 합니다.


카드등록은 어떻게 하는지 PC아이튠즈를 통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준비물은 등록할 카드 와 Apple ID가 있어야 합니다.

아이튠즈내에서나 아이폰 내 앱스토에서 등록할 수 있어요.


■  아이튠즈(iTunes)에서 등록하기


등록을 위해 준비물은 Visa 또는 Master Card, Amex 가 붙어있는 카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제 경우는 국민은행에서 Nori 체크카드가 Visa등록이 된다해서 Visa등록하면서 재발급 받아서 했어요.


 1. 아이튠즈 실행후 iTunes Store로 접속하기

아이튠즈 스토어에 접속하면 '계정'부분을 눌러줘야 합니다.

계정에 접속하는 경로는 2가지가 있어요. 둘 중 어느걸 해줘도 똑같아요.

1) 위쪽에 자신의 Apple ID가 등록되어있을거예요.(아니면 로그인으로 뜹니다.)

그걸 눌러주면 하위메뉴로 계정/코드교환/나의위시리스트/로그아웃 이 떠요.

그 중 '계정'을 눌러주면 됩니다.

2) 오른쪽 아래쪽에 바로가기의 하위메뉴들이 보일거예요. 거기에 있는 '계정'을 눌러줘도 됩니다.


 2. 지불정보에서 카드등록 및 해제

카드 등록 방법은 '계정'을 누르면 계정정보화면이 뜹니다. 

메뉴들 중 지불정보 부분의 '수정>' 을 선택해주면 카드등록을 하거나 등록된 카드를 해제할 수 있는 화면이 등장합니다.

필요시에만 카드를 등록했다가 해제 할 수 있어요. 

(카드 해제는 아이튠즈에서만 가능한 걸로 알고 있어요.)(2017.01.11 수정)

카드 등록 및 해제 모두 아이튠즈와 아이폰 둘 다 가능합니다.


저는 Visa가 붙은 카드여서 지불방법에서 Visa부분을 눌러서 카드 등록을 했어요.

(사진 속 보안코드 부분이 어딘지를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편집했어요.)


> 해제 방법 역시, 접근하는 방법은 똑같은데 Visa 대신 '없음'을 눌러주면 됩니다.

등록된 카드 정보다 사라지면서 지불정보에 '파일에 신용카드가 없습니다.' 가 뜨게됩니다.


카드만 있다면, 그리고 Apple ID만 있다면 등록/해제는 정말 쉽게 이뤄집니다.


■  글을 마치며


제가 카드등록후 몇 분이 지나니깐 1달러가 결제되었더라고요.

이 결제는 해당 카드가 정상카드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궁금해서 열심히 검색하고 찾아봐서 생각보다 당황스럽진 않고, 확인 되었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어요.

불안한 마음이 드는 실질적으로 1달러가 통장에서 빠져나간 사실을 확인한 후 였죠.

신용카드의 경우는 실제적으로 정산일에 해당금액이 결제되지 않는다 하는데 제 경우는 체크카드라서 통장에서 바로 빠져나가더라고요.

이 부분은 얼마나 있다가 돌려줄지.. 좀 상황을 봐야할 것 같아요. 정 안되면 은행가서 말하려고요.

어떻게 해야지만 1달러에 대한 금액을 돌려 받을 수 있는지 말이죠.

현재는 앱구매 후 카드등록을 해제한 상태입니다. 애플코리아 측에 문의메일을 보내놓은 상황인데, 어떤 답변을 받게 될지가 궁금하네요.

내 1달러를 돌려줘요..

카드 등록하고 결제하는 방법은 정말 편해서, 돈 쓰기는 정말 쉽겠다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렵게만 느꼈던 유료앱구매부분을 직접 경험해봐서 마냥 신기하네요.


■  추가 관련글


아래 글을 누르면 바로 정보를 볼 수 있어요.


아이폰:: 애플ID 카드 인증 1달러 환불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