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손전화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켜기/끄기

반응형


팝콘입니다.


아이폰 내 설정으로 배터리 잔여량 표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는 예~전부터 된 기능인데, 

예~전 안드로이폰에서는 배터리퍼센트표시 지원자체가 안되어서 제 경우 루팅해서 사용한적도 있죠.

지금이야 대부분의 폰이 다 배터리잔여표시자체가 있어서 편하긴합니다.

깔끔하게 보여서 좋죠.


    배터리 잔량 표시(%)


표시기능을 켜기/끄기 방법을 알아봅시다.

처음 찾기가 헷갈리지, 알게 되면 경로가 쉬워요~

숫자가 줄어드는걸 보면 신경쓰여서 저는 안 켜놓고 씁니다.

자, 설명 시작!


    1. 설정 - 일반

배터리 잔여량 표시를 위해서는 우선 '설정' 앱을 실행해줘야해요.

설정 앱 내 메뉴들 중 '일반'을 눌러줘요.

> 일반 내에서 스크롤 내리다 보면 '사용 내용'이라는 부분이 있어요.

찾기 쉬울거예요. 사용 내용 부분을 눌러줘요.


그럼 벌써 90%정도를 완료하신겁니다. 경로만 알면 정말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2. 사용 내용

사용 내용을 보면 배터리 부분이 있어요. 

배터리 사용량 / 배터리 잔량 표시(%) 이 두가지가 있을거예요.

IOS버전에 따라서 사용량이 없을 수도 있어요.

> 배터리 잔량 표시(%)를 켜면, 화면 상단 배터리모양 아이콘 옆에! %가 딱! 하고 나옵니다.

저는 92% 남아있었네요.


배터리 잔여량 표시를 켜기/끄기 방법 설명이 벌써 끝났어요.

경로만 알면 정말 쉽죠?


> 한줄 요약 : 설정 - 일반 - 사용 내용 - 배터리 잔량 표시(%)


배터리 잔여량 표시 사용하고 싶으셨던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경로 알아 두셨다가 필요시때마다 켜서 보세요.


    글을 마치며


아이폰 관련 설명이 하나씩 늘어가는게 참 좋네요.

예전에 안드폰쓸때는 이 기능이 그렇게 부러웠는데 막상 아이폰을 사용해보니 딱히 쓰질 않게 되는 기능이 되어버렸어요.

저는 방법을 아니깐 필요할때만 쓰는데, 이 기능을 찾고 계셨던 분이라면 도움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 그리고, 배터리 충전중일때 잠금화면에 현재 배터리가 몇 퍼센트가 있는지 표시가 뜹니다.

그걸로 내 배터리 잔여량 확인 할 수 있어요~ 간단 도움말이었어요~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