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IOS:: 카카오톡 4.3.1버전

반응형


팝콘입니다.


- 최종 작성일 : 2014.08.21


갑자기 뜬 업데이트.

4.3.0버전이 나온지 8일만에 새 업데이트가 떴네요.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 확인하세요.


    카카오톡 4.3.1버전.


> 업데이트 한지 얼마 안됐는데 또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 스플래시 초기화면에서 앱이 종료되는 현상 수정

- 필터 적용된 사진을 고화질로 전송하면 이미지가 돌아가는 문제 수정

업데이트 내용을 보니, 스플래시 초기화면에서 앱이 종료되는 현상 수정.

이부분은 저에게 해당하는 부분이지 않았나 싶어요.

테마를 만들고 확인작업중에, 몇번 앱이 켜지자마자 종료된적이 있거든요.

왜이러나 했는데 업데이트가 딱 됐네요.

추후 테마 작업시에 확인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업데이트 알림글에는 없지만,

하나 발견한게..

> 카카오톡 정식테마가 삭제가 가능해졌다는 점입니다.

이전에는 편집을 눌러도 인터넷에서 받은 테마들에게만 저 화살표시가 떴었는데,

이제는 공식테마에도 떠서 필요없을땐 삭제할 수도 있게 되었어요.

다운이 안되어있는 경우에는 다운받기로 뜨고,

다운된 경우에는 적용하기로 뜹니다.


원래는 안되었던 부분입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측에 문의해서 지우는 방법을 알아본적도 있거든요.

근데 이번 업데이트로 발견하게 된 기능이에요.

다운받은 정식테마중 삭제하고 싶은 테마는

더보기 - 설정 - 테마 - 편집 - 원하는테마 선택 - 삭제

해주면 됩니다. 지워도 필요시에 다시 다운받을 수 있으니깐요~


    설명을 마치며.


> 카카오톡의 업데이트 덕분에 정식테마들도 지울수 있는 기능을 발견하고 기분 좋네요.

정식테마 삭제기능은 이 업데이트 통해서 우연히 발견한 기능입니다. 이번 버전부터 되었다는 확신을 할 수가 없어서 이렇게 적어봅니다.

매번 ifunbox로 지우는것도 번거로웠는데 좋네요.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