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iOS:: '지하철'인 지하철 앱

반응형


팝콘입니다.


- 최종 작성일 : 2014.08.07


아이폰을 쓰면서 접하게 된 지하철앱이 있어요.

지하철 앱 어떤걸 쓸까 고민하시는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앱입니다.

이 앱 받은 후로는 이 앱만 쓰고 있네요.

앱 아이콘도 깔끔하고 딱 지하철앱처럼 보여요.(사진참고)

◆ 지하철 앱 다운로드 링크

https://itunes.apple.com/kr/app/jihacheol-daeswibodeu-gineungchuga/id325924444?mt=8

아이폰으로 접속하시면 앱스토어로 바로 연결되고요. 

컴퓨터로 연결하시면 아이튠즈프로그램이 실행 될 거예요.

앱스토어에 검색해도 처음에 뙇! 나옵니다.

앱 다운받기 전에 개발자분이 올린 미리보기 사진들도 있으니 한번 보세요.


    지하철 앱 소개.


아이콘부터 깔끔함이 느껴지나요? 

이 앱은 지하철앱입니다라는게 팍팍 느껴지죠.

가장 보편적으로 쓰는 모습들을 설명해 보려합니다.

주관적으로 제가 쓰는 부분이긴해요.

이름도 딱 지하철이라서 안성맞춤이죠. 앱을 검색할때 쓰는 이름이 지하철이니깐요~


    1. 첫 화면과 역 선택시 모습.

앱을 실행시키면 하단의 광고창도 없고, 딱 지하철지도가 보여지죠.

무료앱을 보면 광고창이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부분이 없어서 좋아요.

원하는 지하철역을 선택하면 작은창이 하나 뜹니다. 그리고 위쪽에 해당 역에 대한 정보도 뜹니다.

제가 선택한 역은 왕십리역인데 왕십리역의 경우 1호선, 2호선, 5호선, 중앙선, 분당선 이렇게 5개의 호선이 있어요.

사진에서 왕십리 부분의 아래쪽에 2호선으로 해서 양옆에 화살표가 있죠?

거기를 눌러보면 1호선, 5호선, 중앙선, 분당선 의 정보도 같이 볼 수 있어요.

내리는 문의 방향도 있고~ 반대편 연결이 되어있는지에 관해서도 말이죠. 

그외에 역 전화번호도 있어요.(이부분은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알게되었네요.)


    2. 역들 선택 후 모습과 상세보기.

출발역과 도착역을 선택하면 최소시간, 최소환승, 상세보기가 아래쪽에 뜨면서

시간이나 환승에 따라서 최소시간과 최소환승이 보여지는게 달라지기도 합니다.

그 중 원하는 쪽을 선택후 상세보기를 누르면 사진의 오른쪽과 같이 

자세하게 소요시간과 갈아타는 구간이 생길경우에 내리는 문쪽 번호를 알려줘서 어디로 내려야 시간 단축이 가능한지를 알려줘요.

13:24PM 쪽에 화살표를 누르면 출발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요.

그러면 지하철이 언제 도착해서 도착역까지는 얼마나 걸리는지를 다시 보여줍니다.

지하철 호선에 따라 색상들도 다르게 나옵니다.(대부분 지하철앱들이 다 이렇긴 하죠!)

사용하기 편한 기능들이 꽤 있고 원하는 정보들만 딱딱 나오는 지하철 앱이죠.

그외에 알림 기능도 있는데 제가 아직 써보질 못했어요.


    지하철 앱 장점.


장점에 대해서 말해보고 싶어서요.

그 많은 지하철 앱들 중에서 이 앱에 대한 추천 및 소개글을 쓰게 되는지 말이죠.

이 앱을 쓰면서 제가 느낀 장점들이 뭔지 말이죠.

장점을 꼽자면,

• 무료앱 같지 않은 무료앱

• 꽉 찬 화면과 광고창도 없는 앱(대신 앱 내 후원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 지하철역 선택시 나타나는 깔끔한 UI

• 꾸준한 업데이트

• 환승시 가장 가까운 출입문 번호 안내

• 시간조절기능으로 미리 지하철 도착예정시간 예측

• 경유역 선택 가능으로 좀 더 원하는 방향 선택 가능

• 알림기능(3분~10분사이로 조절 가능)

이외에도 더 있을 것 같지만 제가 느낀 장점들은 이정도 같아요.

(추후에 더 알게된 부분은 추가해야죠~)


    글을 마치며.


아이폰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계실텐데, 저처럼 처음 접하다보면 어떤 앱이 좋을까 싶어서 고민하는 경우가 있을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그러다 이 글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선택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적게 되었어요.

차근차근 사용중인 앱들에 대해서 쓰고 싶다란 생각이 하고 있어요.

설치된 앱들은 꽤 많은데 막상 쓰는 앱들은 한정적이더라고요.

그리고 앱 소개를 할 수 있는 앱들이 얼마나 있을까 싶기도 하고요.

꾸준히 사랑받는 앱으로 있어주길 바랍니다.

개발자님 무료로 꾸준한 관리 계속 부탁드려요~~~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