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손전화

아이폰:: 전화 올 때 두 화면이 나타난다?

반응형

 

팝콘입니다.

 

- 최종 작성일 : 2014.08.18

 

아이폰 IOS7을 사용하고 있는 중에 전화 왔을때의 두 화면이 나타나는 걸 느끼셨나요?

저는 크게 신경쓰진 않았는데, 전화올때 약간 다르다는 느낌을 받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어떤 상황에서 이런 화면이 나타날까? 해서 직접 해봤어요.

각각 나오게 하는 방법이 뭘까하는 마음에 말이죠.

 

전화 올 때 나타나는 두가지 화면

IOS7 을 사용하는 중이라면, 전화 올 때 두가지 화면이 나타나는 걸 한번쯤은 경험해보지 않았을까 싶어요.

경험해보고 이런 상황에서 이렇게 나오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만 갖고 있었는데 좀 더 정확하게 알고 싶어서 해봤네요.

> 이렇게 1번상황과 2번상황으로 두가지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1번상황인 밀어서 통화하기가 뜨는 경우와 2번상황인 거절/응답이 뜨는 경우로 나눕니다.

 

1.'밀어서 통화하기'가 뜨는 경우

전화 오기 전에 폰 화면자체가 꺼져있을 때 저렇게 밀어서 통화하기로 뜹니다.

폰을 사용하고 있지않았다는 뜻이라서 그런지, 폰화면을 켜면 뜨는 문구가 밀어서 해제하기잖아요.

그거랑 비슷하게 만든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2.'거절'/'응답'이 뜨는 경우

홈화면이 켜져있는 경우에 전화가 오면 저렇게 두 선택 버튼이 뜹니다.

뭘 하던 중에 받는다는 느낌으로 '거절'권한을 바로 화면에 띄워서 주는 것 같아요.

잠금화면 상태에서는 1번상황과 똑같이 떠요.

잠금화면을 푼 후 화면에서 전화가 왔을 때 2번상황처럼 화면이 뜨더라고요.

 

두가지가 다 상황에 따라서 나타나는 모습이니깐,

혹여나 내폰이 이상해졌나 생각은 안 하셨으면 해요.

 

3.무음/거절 방법

> 아이폰 전화 올 때 무음/거절 방법은 공통부분이에요.

• 무음 : 음량 조절 버튼인 + 나 - , 또는 전원버튼1번만 누르세요. 셋 중 아무거나 누르셔도 됩니다.

• 거절 : 전원버튼2번 눌러주세요. 빠르게 연타안해도 됩니다. 전화가 오는 중에 2번을 눌러주면 됩니다. 

전원버튼 누르고 음량버튼을 눌렀다가 다시 전원버튼을 눌러도 2번으로 인식되어져서 거절이 되더라고요. 

필요에 따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거절의 경우는 '연결이 되지 않아~' 이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글을 마치며

애플의 사소한 부분까지의 신경써줌에 대한 신기함이 느껴졌습니다. 타 휴대전화를 확인해보니 똑같이 화면이 뜨더라고요.

어쩌면 똑같이 뜨는게 더 익숙해져 있죠. 전 변화되는게 싫은가봐요.

아이폰은 기능에 대해서 알아가는 재미도 있다고 하더라고요.(주워들었어요.)

딱히 신경쓰지 않은 부분까지도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뜨게 한다는게 신기하네요.

전화왔을때 무음으로 하는 방법과 거절하는 방법도 알아두시고, 전화를 받지 못할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아이폰 사용에 조금이라도 어려움을 느끼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