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카톡제작&고민

업데이트 때마다 또다시 고민하게 되는 암호창 배경화면 색상 [팝콘]

반응형

 

팝콘입니다.

 

카카오톡 9.2.5버전으로 업데이트 이후에 '쇼핑' 이라는 메인탭이 새롭게 생기면서 또 한 번의 테마들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어요. 전용테마를 만들어서 사용하기에 그걸 만들면서 필요 아이콘과 수정되어야 할 부분들을 체크합니다. 업데이트 진행되는 부분을 확인되면 테마들을 하나씩 업데이트 진행합니다.

 

그러면서 한번씩 고민하게되는 전체적인 색감이에요. 눈에 예뻐보이는 색상으로.. 어떤 테마를 사용해도 만족해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색감들로 최대한 표현해놓는 편입니다. 파란색을 워낙 좋아하는 편이라서 관련 색상들은 좀 더 예민하게 봅니다. 지난번에는 이 색상이 마음에 들었다면 이번에는 다른 색상이 눈에 들어오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다시 시작된 배경화면 고민...

 

암호창 배경화면

파란계열에서도 파스텔색상도 좋고 쨍하거나 맑은 느낌의 색상도 좋고... 순간 찍은 색상도 좋더라고요. 파란색은 다 좋긴 해요.

 

그러다가 고민하려고 찍어놓은 색상 3가지입니다. 지금 봐도.. 다시 바꿀까? 싶은 색상들이에요.

 

고르기 힘든 선택지

▲ 이번 업데이트 때 고민했던 색상

위 3가지 색상 모두를 테마에 적용해도 정말 좋아요. 가능하다면 3가지색 무작위로 나오게 해서 테마를 만들고 싶다랄까요? 그러기에는.. 카카오톡 앱 오류가 생길 것 같고요.

 

테마는 이미 완성해서 잘 사용하고 있지만, 나중에라도 이런 색감으로 만들려고 했었다는 걸 남기고 싶어서 적어봅니다. 순간 또 끌리게 된다면... 색상을 쓰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아이폰에서 보는 색상이랑 컴퓨터에서 보는 색감이라는 차이가 좀 있더라고요.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면 색상이 좀 다르게 표현돼요. 

 

1. #99d1fa

2. #5eb0f7

3. #629de5

 

글을 마치며

글을 작성하려고 사진들을 보고 있는 데 '전에 한 번 작성해 본 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들어서 찾아보니까 이전에 글을 작성했었었네요. 그때도 비슷한 걸로 정말 고민했었네요. 사람은 쉽게 안 변하나봐요. 테마를 만들때만큼은 같은 마음으로 행하고 있는 느낌이에요.

 

색상을 설마 뭘로 했지? 싶어서 찾아보니까..이 중에서 선택된 색상은 없고... #88d3ff 이코드로 배경화면색상을 적용시켜놨네요.

 

> 관련글

팝콘:: 어떤 게 더 나을까 고민중이네요(카톡 암호창 배경화면)

 

댓글 표현과 ♡공감 꾹! 눌러주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