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카톡제작&고민

카카오톡 지갑 기능 사용 전/후 더보기 모습 [팝콘]

반응형

 

팝콘입니다.

 

멀티프로필이라는 기능 때문에 지갑 기능을 가입했어요. 자격을 넣을 수 있는 기능인 데, 현재 이 카톡사용자는 진짜임을 증명하는 마크 같아요. 뭔가 나의 정보를 자꾸 공유하는 느낌이라서 카톡 기능만 잘 사용하고 싶은 데 해보고 싶은 기능 사용하려면 이 방법 뿐이더라고요. 근데 기능자체가 인증이 필요한 거라서.. 지금 생각해보면 그게 맞는 것 같아요.

 

지갑 기능은 한 번 인증하면 따로 탈퇴기능이 있는 게 아니라서 가입하기 이전으로는 못 돌아가더라고요.

이전에 모습과 지금의 모습을 스크린 샷으로 남겨놓았어요.

 

지갑 기능

지갑을 만들기 전에는 지갑을 계속 만들어서 쓰라고 떠 있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 만들어봤어요.

 

지갑 기능 사용하기 전

테마 작업하면서 정말 많이 봤던 더보기 화면이에요. 이제는 볼 수 없는... 화면이 되어버렸네요.

 

지갑 기능 사용한 후

지갑 기능이 생긴 후에는 이름과 함께 노랑 카드 모양이 생겼어요. 카드지갑게 카드 꼽아놓은 것처럼 생겼어요.

지갑 기능을 하고 있으니, 아래 쪽에 모양도 살짝 바뀌었어요. 소소한 변화들 참 좋아요.

 

글을 마치며

인식하기 전에는 왜 저런 모양일까 했는 데, 카드 모양인 걸 인식한 후에는 아이디어 좋은 것 같아요. 화면 구성을 알차게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같아요. 역시 똑똑하신 분들이 가득한 것 같아요.

 

나중에 언젠가 쓰겠지 하는 마음에.. 남겨놓은 기록입니다.

 

댓글 표현과 ♡공감 꾹! 눌러주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