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카카오톡 8.4.0버전, 말풍선 디자인 개편&생일친구표시&삼중톤부활 [팝콘]

반응형

 

팝콘입니다.

 

카톡 8.4.0버전 업데이트가 나왔어요.

업데이트가 나올 때마다 스크린샷을 찍어서 이렇게 기록해놓고 있어요.

 

신기한 건 앱 기본 용량이 100mb가 넘어가면 wifi를 이용해서 받으라는 알림창이 뜨는 데,

전 데이터 연결상태에서도 카카오톡 다운로드가 돼요.

 

이번 버전 기본 용량은 257.8MB입니다. 해당 용량은 폰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전보다 용량이 커졌어요.

 

카카오톡 8.4.0버전

2019. 5. 29. 업데이트 했어요.

앱스토어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8.4.0버전의 업데이트 내용

• 말풍선 디자인 개편

: 채팅방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더 시원하게 볼 수 있어요.

: 채팅방 배경화면색에 연한 하늘색이 추가되었어요.

• 멀티 동영상 전송 시 안정성 개선

• 친구 목록에 생일인 친구 표시

: 다가오는 친구의 생일도 확인할 수 있어요.

• 오픈채팅 선물하기 지원

: 이제 오픈채팅방에서도 선물할 수 있어요.

• 알림음 6종 추가 (삼중톤 포함)

 

글을 마치며

삼중톤이 드디어 부활했어요. 삼중톤이 없어진 이후에는 카톡알림음을 '카톡'을 쓰긴 싫어서... 다른 알림음을 찾아서 썼었는데 드디어 다시 삼중톤이 부활했어요. 매우 반갑고 좋더라고요. 

그리고 말풍선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글자간 말풍선 간격이 생각보다 넓어졌어요. 그 모습에 아직 적응을 못하고 있는데.. 테마 말풍선 적용도 이상해져서 테마관련해서 수정을 해야하나 고민하고 있었어요. 글을 적기 전에 오늘 업데이트가 떠서 말풍선이 원래대로 적용되기 시작해서 수정없이 테마를 써도 될 것 같아요.

생일인 친구 표시가 이제는 굳이 당일이 아니어도 생일이 곧 다가오는 친구들도 모아서 뜨더라고요. 그부분도 꽤 신기했어요.

 

댓글 표현과 ♡공감 꾹! 눌러주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