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팝콘/만들기

만듦:: 아이폰"글자가둥둥 카카오톡 테마

반응형


팝콘입니다.


아예 글자만 나오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서 만든 테마입니다.

상태메시지, 채팅방 말풍선투명인 테마입니다.

테마명의 B/W 글자색입니다. 채팅방 배경과 글자색과 반대입니다.

기본 색상 배경으로 다 만들면 변수가 생길 것 같아서 딱 2가지로만 만들었어요.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  아이폰 카톡테마 / 글자가둥둥카톡테마 / 팝콘


이름에 대해서 꽤나 고민이 많았었는데, 이렇게라도 정하게 되네요.

대표 아이콘을 안 만들어서 급히 하나 만들었네요. 2가지 채팅방의 모습을 둘 다 표현하고 싶었어요.


글자가둥둥 테마

글자가둥둥, 글동동톡, 무풍톡, 두둥실, 글자만보여, 흑과백톡, 깔끔톡 등 다양한 이름 의견을 받고서 진짜 고민했다가 결정했어요.

상태메시지와 말풍선을 제외하곤 기본 테마 그대로 적용되면서 테마 업데이트가 따로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요.


1. 기본화면

▲ 친구목록 모습.

상태메시지(상메) 이미지만 투명화시켰어요. 글씨색은 기본테마를 그대로 따라갑니다. 기본테마의 변화에 따라 글자색에도 변화가 있을 것 같아요.


2. 대화방

▲ 채팅방 모습.

채팅방에서의 말풍선이 투명화되어있고, 글자색도 검정색/흰색으로 딱 2가지로만 만들어졌어요. 읽지 않은 사람 수 색도 글자색과 동일하게 적용시켰어요. 노란색보다는 글자색과 통일된 게 좋을거라는 의견이 있었어서 적용시켰어요! 글씨만 떠 있는 것도 꽤 괜찮아보이네요.


글자가둥둥 테마 다운받기

파일다운로드는 네이버블로그에서만 하고 있어요.

http://blog.naver.com/900317kim/220897864205

테마가 업데이트 되어도 파일과 내용들이 추가될 뿐이지 주소는 그대로 씁니다.

블로그에는 전체적인 모습의 사진들이 다 있고, 테마 적용 방법도 있느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보러 오세요.


도움되셨다면 댓글과 ♡ 부탁해요.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