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팝콘/만들기

만듦:: 아이폰"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테마

반응형


팝콘입니다.


테마 공개를 크리스마스 이브에 하게 되네요.

생일 기념으로 만든 인스타그램 테마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인스타그램 앱이 새롭게 리뉴얼 되었어요. 업데이트할까 하다가 기념으로 만든 테마의 느낌이 없어질 것 같아서

더이상의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고, 그때부터 다시 새롭게 만들고 있었어요.


확! 끌릴 때해야 집중해서 되다보니깐 완성까지 시간이 좀 걸렸네요.

새롭게 바뀐 인스타그램에 맞춰서 만들어졌어요. 이전보다 확실히 더 하얗게 되었더라고요.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  아이폰 카톡테마 / 인스타그램카톡테마 / 팝콘


이전 인스타그램 테마가 있어서 어렵지 탭바부분에 대한 선택이 크게 어렵지 않았던 것 같아요.

부분부분 아이콘을 따오는 게 더 힘들었네요. 


인스타그램 테마

instargram이라고 영어로 쓸까하다가 예쁜 한글로! 우리나라 한글로! 적었어요.

테마를 만들 당시에 인스타그램의 모습과 비슷하게 만들었어요. 제일 신경 쓴 건 대화(채팅)방입니다.


1. 기본화면

▲ 친구목록(왼쪽)과 더보기(오른쪽) 모습.

탭바 부분의 아이콘을 뭘로 할까를 꾸준히 고민하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은 5개의 아이콘이 있다보니 더욱더 고민스럽더라고요. 어떤게 가장 어울릴까가 글을 쓰면서도 계속 고민하게 돼요. 더보기 아이콘은 기본 아이콘들로 색상만 살짝 바꿔서 했어요.


2. 대화방 및 암호창

▲ 채팅방(왼쪽)과 암호(오른쪽) 모습.

이전에 비해서 채팅방의 모습도 약간은 달라졌더라고요. 최대한으로 비슷하게 해서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색상은 뭐가 좋을까 했는데, 예쁜 파란계열 색상이 있더라고요. 초록과 파랑 중 뭐가 좋을까 좀 고민했어요. 좀 더 원하는 쪽으로 끌리는 쪽으로 하게 되었어요.

인스타그램은 암호가 따로 있지 않아요. 그래서 제 눈에 깔끔한 모습이 나타나는 모습으로 했어요. '8'은 눌렀을 암호를 눌렀을 때 모습이에요.


인스타그램 테마 다운받기

파일다운로드는 네이버블로그에서만 하고 있어요.

http://blog.naver.com/900317kim/220892678519

테마가 업데이트 되어도 파일과 내용들이 추가될 뿐이지 주소는 그대로 씁니다.

블로그에는 전체적인 모습의 사진들이 다 있고, 테마 적용 방법도 있느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보러 오세요.


도움되셨다면 댓글과 ♡ 부탁해요.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