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인터넷

팝콘:: 'naver'라 온 의심스러운 메일을 받다

반응형


팝콘입니다.


몇 분 전, naver로부터 메일이 하나 도착했어요.


발신명은 naver, 메일 제목은 Account Closure 입니다.

제목도 제목이지만, 발신자가 naver로 왔더라고요. 


'전체 메일인가?' 싶다가도, 안의 메일 모습이 정말로 의심스러웠어요.


▲ 온 메일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자마자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전체적인 느낌이 이상해서 하나씩, 다 살펴보게 되더라고요.


보낸사람에서 이름보다도 메일이 의심스럽더라고요. 

①'drovrogeza@t-online.hu' 라니... 네이버에서 메일을 보낼 때 이런 주소를 쓰진 않을 텐데 말이죠. 


받는사람은 제 메일 주소가 아니라, 보낸사람의 메일 주소더라고요. 주소들부터 의심게이지가 차올라갔어요


메일 내용을 보면 ②"계정 정보가 우리에게 중요하다." 로 시작합니다.

여기서 바로 '???'가 머리 뿅! 뜨실 수 있어요.제가 그랬거든요.

'우리? 내 계정인데, 메일을 보낸사람들에게 중요하다는 의미? 느그들이 어디까지 가나 봅시다...' 


내 계정을 왜 묻지? 란 생각이 들었죠. 호기심이 피어올라서 계속 보게 되더라고요.

③"우리는 귀하의 계정을 종료 할 수 있는 몇가지 정보를 수신, 우리는이 요청이 당신에 의해 전송 된 경우 확인해야합니다."

띄어쓰기랑 문장의 어색한 부분이 좀 보이죠. '우리는이'는 도대체 어떻게 번역을 했길래 저렇게 나올까요.


링크가 걸린 부분은 밑에서 좀 더 살펴보고 메일 전체적인 부분부터 볼게요.

④"This email can't receive replies. For further information, visit th Help"

적으면서 보니깐, 알파벳도 빠지고 Help 부분의 링크가 희-한하게 걸려있습니다. 메일 내용은 한글인데 아래 안내부분이 영어라는 부분도 이상하죠.


전체적으로 이상합니다. 이상하다기보다는 어색합니다. 네이버가 이렇게... 보냈다고? 믿고 싶지 않을 정도로 어색합니다.

(그 덕에 바로 의심을 하기도 했으니 다행인 면도 있죠.)


대망의 큰 링크 부분! ⑤"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의 색상을 초록색으로 했어요. 네이버 느낌 나죠.

이 부분을 누르면 하이퍼링크로 연결된 링크로 넘어갑니다.

제가 눌러봤으니... 누르지 마세요.

▲ 정말 똑같아요. 진짜. 똑같아요. 네이버에서 로그인 화면 볼 때는 한글이 먼저 나오는 데, 여기는 영어가 먼저 나오더라고요.(외국에서 만들어서 배포하십니까?) 한글로도 바뀝니다.


아이디랑 비밀번호는 안 쳤어요. 곳곳에 설명부터 연결되는 부분이 네이버예요. 저 페이지만 저렇게 해놓은 것 같더라고요.

아무것도 입력 안 한 상태에서... Sign in 누르면 한글로 바뀝니다. 네이버 정식페이지로 바뀌어요. (눌러보고 당황...)


이렇게도 나오지만, 크롬에서 의심스러운 사이트로 막아주기도 하더라고요. 2번째 접근부터는 이렇게 자동으로 막아주더라고요 .

▲ 연결된 페이지 주소가 사기성 사이트로 이동되었다고 뜨면서 온통 빨간색입니다. 크롬에서도 이미 정보 수집이 어느정도 된 상태인지 자동으로 막아줘서 고맙기도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그랬네요.


저도 이렇게 받았는데, 다른 사람들도 저처럼 받았겠죠. 네이버에 문의메일로 좀 물어보고 싶어도, 바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없네요.(문의 폭주할까봐인지 경로를 번거롭게 만들어놓은것 같아요.) 스샷 찍어서 보내긴 했는데 답변이 올지, 오게된다면 어떤 방식으로 오게 될지 기다려봐야죠.


문자메시지도 조심해야하고, 메일도 조심해야하고... 신경쓸 곳이 많아지네요.


메일 보실 때, 보낸사람, 받는 사람(나인지), 내용을 조금은 더 주의깊게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내 계정인데 잘 지켜야죠. 의심 없이 하고 싶어도 조심스러워지는 부분이 생겨가고 있어요.


저처럼 이런 메일을 받고, 보게 된다면 이상한 부분을 느끼실 거라 생각하고

스스로 더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도움되셨다면 "♡"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눌러지며,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