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팝콘/만들기

만듦:: 아이폰"라인 카카오톡 테마

반응형


팝콘입니다.


만든 카카오톡 테마중 라인테마라 하여,

라인앱과 비슷하게 만든 카카오톡테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목에 적혀있듯이 이 테마는 아이폰 테마입니다.

IOS전용이라 안드로이드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  아이폰 카톡테마 / 라인카톡테마 / 팝콘


테마를 만들때 대표이미지를 만들어 놓고 만들어요.

그래야 뭔가.. 더 동기부여가 되더라고요.

대표이미지부터 라인느낌이 팍팍 나죠.

테마 다운로드는 글 아래쪽에 적혀있어요.


    라인 테마.


라인테마는 어떤 모습인지를 소개할게요.

라인을 사용하는 분은 라인느낌이 나는지를 보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두가지부분으로 나눠서 소개합니다.


    1. 기본모습.

테마의 전체적인 색상과 아래메뉴인 친구/채팅/친구찾기/더보기가 라인테마와 최대한 동일하게 만들었어요.

그라데이션부분까지 최대한 똑같이 따라했어요.

카카오톡테마에는 필요한 이미지파일들이 좀 많아요.

부족한 부분의 경우는 카카오톡 기본 아이콘들을 이용했어요.


     2. 대화방 및 암호창.

말풍선과 암호입력부분 역시 라인앱의 모습을 최대한 비슷하게 했어요.

말풍선의 글자색이 흰색과 검정색 2가지였는데, 이제부터는 하나로 통일 시켰어요.

암호창은 이전과 똑같해 뒀는데, 다음에 업데이트 하면 흰색으로 바꾸는 게 더 깔끔하지 않을까 싶긴 해요.


    라인 테마 다운받기.


파일다운로드는 네이버블로그에서만 하고 있어요.

http://blog.naver.com/900317kim/90190530514

테마가 업데이트 되어도 파일과 내용들이 추가될 뿐이지 주소는 그대로 씁니다.

블로그에는 전체적인 모습의 사진들이 다 있고, 테마 적용 방법도 있느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보러 오세요.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