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브라이브/스쿠페스

스쿠페스:: 일쿠, 며칠간의 기록(만난 곡, 뽑기, 덱)

반응형


팝콘입니다.


일본 스쿠페스를 시작한지 며칠째인 지금 나중에 나의 덱이 얼마나 변화될까 싶어서 덱 기록도 하고 게임하면서 찍은 스샷들을 기록할까 합니다.

일본어라는 언어의 장벽으로, UI를 살펴보기는 커녕 LP보고서 게임만 계속 하고 있어요.

러브카스톤이 나오면 그거 모아서 카드뽑기하면서 덱을 뮤즈(μ's)를 채우려고 하고 있네요.


스토리모드? 로는 僕らのLIVE 君とのLIFE(우리들의 LIVE 너와의 LIFE)곡 하나만 깨놓고서 지금까지 마키이벤트만 참여하고 있어요.

마키 이벤트(여기)가 마키 카드가 정말 예뻐서 탐나더라고요.


    일본판 스쿠페스


마키 SR 카드를 얻기 위해서, 21회 score match를 참여하고 있어요. 그 덕분에 스토리모드 식의 음악들은 참여는 잠시 미뤄져있네요.


    1. 만난 노래

SCORE MATCH하면서 만난 곡들 중에서 반가워서 찍은 노래들이 있어요. 한국어판에서는 볼 수 있는 노래예요.

▲ 극장판에서 공개된 곡, Angelic Angel.

앨범아트가 마키, 하나요, 린 1학년들이네요. 빛난다 빛나.


▲ 일본어보고 '뭐지?' 했다가 듣고서 깜짝 놀란 곡.

흔한 슬픔의 끝(ありふれた悲しみの果て) 에리 솔로곡!! 전 이곡 연주하기 어렵더라고요. 박자를 못 맞추겠어요.

한동안 이곡에 꽂혀서 엄청 듣고 다녔는데, 스쿠페스에서 만나니 더 좋더라고요.


한국어판과 다르게 좀 더 다양한 곡들을 만날 수 있더라고요.


    2. 내 뽑기 운

내 덱을 뮤즈로 채우겠다라는 마음하나로 러브카스톤을 모으면 하나씩 뽑고 있어요. 50개는... 언제 모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1개씩이라도 까서 언능 모으고 싶더라고요. 




▲ 아주 기본 R이 아니라 좀 더 캐릭터성이 짙은 뮤즈들이 나와서 R이어도 쬐금 만족합니다. COOL 카드가 많이 필요한데 SMILE 카드가 여태까지 가장 많이 나온 것 같아요. 우미, 호노카, 린을 뽑았어요. 함께 잘 해봐요.


    3. 현재 덱

이랬던 덱이 나중에는 어떻게 변화 될지... 기대합니다. 운 좋으면 1등도 하는 덱들입니다.



▲ SMILE, PURE, COOL 순입니다. 한국판은 5칸이던데 일본판은 7개네요. 덱 강화한다고 골드를 쭉쭉 써서 골드가 10000정도밖에 없네요. 이벤트 끝나면 모아지지 않을까 싶어요.


    글을 마치며


지금 RANK는 34예요. 많이 높아졌죠? 

결제 없이 오래오래 즐길 수 있도록 하려고요. SR과 UR를 얻게되는 날도 오길 바라며.

러브라이브 뮤즈! 앞으로도 많이 좋아할게요. 응원할게요~ 성우분들 매력도 엄청납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