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Seabeard

Seabeard:: #128. 갈렙 쉴러는 Carnival Rock(완료)

반응형


팝콘입니다.


와- 칼렙 쉴러(Caleb Shiller)를 통해서 연속해서 진행오던 퀘스트가 드디어 끝났어요. 

#118번째 글을 시작으로 이번 글에서 완료합니다.(글수로는 10개 정도 밖에 안되지만 꽤... 길었어요.)

추후에 또 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연달아하는 건 여기까지네요. 새로운 섬들을 만나면서 적응도 안된 상태에서 진행하고 다 새로운 내용들이어서 '이 퀘스트의 끝은 어디일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퀘스트를 하기도 했는데요. 무서운 조각상을 끝으로 끝이 나네요. 해냈어요! 끝났다는 걸 알려주는 변화가 살짝~ 생깁니다.

글을 보시면 그 변화를 알 수 있어요. 그럼 128번째 시비어드 글 시작합니다.


> Seabeard 다운로드 경로.

• 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kr/app/seabeard/id913754563?mt=8

• 안드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ackflipstudios.seabeard


    Seabeard #128


#127글에 이어서 진행되는 퀘스트(이야기)입니다.

퀘스트 명: 갈렙 쉴러는 Carnival Rock(완료)


메인 퀘스트에서는 갈렙 쉴러라고 나오고 직접 말을 걸면 칼렙으로 나와요. 그래서 퀘스트 명에 따라서 표기하고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칼렙 쉴러의 말을 보면 마지막까지 다 해냈다는 말처럼 느껴지더라고요. 한글화된 말을 읽으면서 나름 내식대로 이해하게 되네요. 다 끝났으니 귀도에게 돌아가서 알려주라 하네요.

귀도는 아이언블랙 시 성에 있어요. 많이 만나서 이제는 위치가 그려지네요.


> 귀도 픽메이슨에게 가서 말을 퀘스트 다 끝냈다고 말을 걸면

"카니발 바위(록)는 과거의 영광에 돌아왔다!"라는 말과 함께 퀘스트가 완료돼요.

갈렙 쉴러는 Carnical Rock이라는 퀘스트를 받고서 언제 완료 하려나 했는데, 이렇게 끝을 맺네요.


> 수고하셨습니다.


이렇게 이야기 하는 걸로만 끝나면 아쉬워서 변화된 모습을 추가적으로 적어봐요.

이 '갈렙 쉴러는 Carnival Rock퀘스트'를 완료하면 카니발 록에 변화가 생겨요.

물고기 잡으러 갔다가 오- 하는 감탄사가 나왔네요.

> 종이가루? 꽃가루? 가 계속 날려요. 아마도 축제를 알리는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요. 퀘스트를 깨기 전에는 아무것도 안 날리지만 카니발 록 퀘스트를 마치고선 이렇게 축제 느낌이 납니다.


> 카니발 록 어느 곳이든 다 이렇게 보여요. 신기한거는 물고기 잡을 때는 이 효과가 딱 꺼져요. 물고기 잡는 데 방해 되지 않도록 조정되어 있는 게임입니다.(기승전자랑인가요.)


    글을 마치며


#118번째 글을 시작으로 시작된 갈렙 쉴러는 Carnival Rock은 이번 #128번째 글에서 완료가 되네요. 위에도 적었지만, 글로 보면 훅훅 지나가는 것 같지만 꽤 오래 걸린 퀘스트도 있었어요. 물론, 바로 깬 퀘스트도 있었죠. 전원흔들어 퀘스트처럼 뭔가 큰 퀘스트를 하나 끝낸 기분이라서 시원-하네요. 

아. 후련하다.


한가지 처음 칼렙 쉴러에게 말 걸었을 때 이야기를 못 찍은 게 계속 아쉬움으로 남네요. 메인 퀘스트란 걸 알았다면 잘 찍었을텐데 말이죠.

카니발 록 퀘스트는 끝났지만, 뒤에 또다른 퀘스트들이 아직도 있다는 것. 남은 퀘스트들도 재밌게 즐겨봐야죠! 아자!

이 다음 퀘스트는 수리한 놀이기구를 이용해보는 거예요. 놀이기구가 3개가 있으니깐 3개 퀘스트는 예약!


여기까지 오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나 스스로에게도)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