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손전화

iOS17, 아이폰 만들어서 넣은 '벨소리' 삭제하는 방법(왼쪽으로 쓸어보면 삭제가 나온다) [팝콘]

반응형

 

팝콘입니다.

 

 아이폰에 벨소리를 만들어서 넣을 수 있어요. 저는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넣는 게 익숙하더라고요. 다양한 벨소리를 만들어서 넣어뒀더니 벨소리가 많아져서 가끔 한 번씩 지우곤 합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아이폰에서 바로 할 수 있어요.

 

전화 자동 응답

 

: 설정 > 사운드 및 햅틱 > 벨소리 > 삭제할 벨소리 왼쪽으로 쓸어넘기면 '삭제' 나타남

 

 우선 벨소리가 저장되어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사운드 및 햅틱, 벨소리 순서로 이동하면 됩니다. 내가 직접 넣은 벨소리들이 목록에 보일텐데요. 지우고 싶은 벨소리를 왼쪽으로 쓸어보면 '삭제'가 딱 보이게 됩니다. 삭제를 누르면 바로 삭제 됩니다. 물어보는 팝업이 따로 뜨지 않아요. 삭제가 나왔을 때 마지막으로 물어보는거라고 생각하면 돼요.

 

글을 마치며

 벨소리 삭제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해요. 벨소리를 넣는 과정은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죠. 벨소리 만들 구간도 지정해서 만들어야 하고, 40초를 넘기면 안됩니다. 아이튠즈 이용시 넘기면 인식을 못 해서 아이폰으로 전송이 안되더라고요. 옮기는 것도 폰으로 할 수 없어서 무조건 PC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가라지밴드(garageband) 앱 통해서 만들고 넣는 방법이 있다는 데 저는 그 방법이 안 통하더라고요. 그래서 포기하고.. pc로 만들어서 넣어요.

 

 벨소리 삭제는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깐, 사용하지 않는 벨소리라서 정리하고 싶다면 왼쪽으로 쓸어서 '삭제'를 눌러주면 됩니다.

 

 아이폰의 세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관련글

iOS17 기능 관련 소개 정보글 모아보기[팝콘]

 

댓글 표현과 ♡공감 꾹! 눌러주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