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손전화

iOS17, 아이폰 Safari(사파리,인터넷) '열려있는 탭 모두 닫기' 하는 방법과 하나씩 삭제하는 방법 [팝콘]

반응형

 

팝콘입니다.

 

 아이폰의 기본 인터넷 앱인 Safari(사파리)앱이 있어요. 인터넷 창을 탭이라고 부르더라고요. 탭은 최대 500개까지 띄울 수 있고, 500개가 넘어가면 오래된 탭 닫기/모든 탭 닫기를 선택할 수 있어요.

 

 탭을 삭제하고 싶을 때, 한 번에 다 삭제하는 방법이 있어요. 굳이 500개가 아니어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하나의 탭만 삭제하는 방법도 함께 적어볼까 합니다. 열려있는 탭들을 보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창 아래에 주소가 있다면 주소창에서 위쪽으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열려있는 탭 모두 닫기

 

 1.모든 탭 닫기

 2.하나의 탭 닫기

 

 순으로 작성되었어요. 

 

1.모든 탭 닫기

: 주소 드래그 해서 모든 탭 보기 > '열기' 길게 누르기 > 팝업창 확인 > 탭 모두 닫기 완료

 열린 탭들을 보는 화면으로 넘어갔다면, '완료'를 길게 눌러줍니다. 바로 위에 OO개의 탭 모두 닫기가 뜰거예요. 해당 부분을 선택해주면 한 번 더 확인창이 뜹니다. 확인창에서 한 번 더 눌러주면 모두 닫힙니다. 하나씩 삭제하기 힘들때 이 방법이 유용하더라고요.

 

2.하나의 탭 닫기

: 주소 드래그 해서 모든 탭 보기 > 삭제할 탭 잡아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삭제하기

하나의 탭만 지울 때는 지울 탭을 잡아서 왼쪽으로 쓱 보내면 삭제됩니다. 지우고 싶은 게 있을 때 하나씩 지우면 유용합니다.

 

글을 마치며

 글로도 좋지만, 사진으로 보는 게 더 눈에 들어올 것 같아서 글보다는 사진 중심으로 많이 올리게 되네요. 편하게 사용하기 좋아서 safari로 인터넷을 거의 사용하곤 해요. 다른 인터넷 앱들은 잘 이용 안하게 되더라고요. 특히 카카오톡 테마 받을 때 사파리를 통해서 받다보니 익숙해져버렸어요. 사용이 편리한 기능들이 곳곳에 있으니 잘 활용해서 사용해보세요.

 

 아이폰의 세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관련글

iOS17 기능 관련 소개 정보글 모아보기[팝콘]

 

댓글 표현과 ♡공감 꾹! 눌러주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