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통신사

SKT, 3월 한 달 동안 데이터 '30GB' 무료로 제공?! 메시지 및 앱 확인 [팝콘]

반응형

 

팝콘입니다.

 

통신3사가 정부의 물가 안정 대책에 기여하기 위해 3월 한 달 동안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면서 얼마전 통신사로부터 메시지를 받았어요. 이후에 기다리다가 앱을 통해서 데이터가 들어오는 걸 확인한 모습을 한 번 남겨봤어요.

 

한 달 데이터 30GB

문자메시지는 2월 24일(금)에 메시지를 받았어요. 가계 통신비 부담을 덜어 드리기 위해 3월 한 달 동안 <데이터 30GB>를 무료로 제동해 드립니다. 라고 왔더라고요.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된다고 하더라고요. 문자메시지가 오는 게 혜택 대상 고객에게 보내진 메시지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3월 1일 점검시간(~04:00) 끝나고서 확인해보니까, 데이터가 들어와있는 게 확인되네요. '데이터 30GB 무료제공'이라는 항목으로 데이터가 있네요.

 

문자메시지에 링크 주소 안내되어 있는 공지사항을 봤어요. 관련 내용이 좀 더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어요. 대상은 만 19세이 개인 명의 고객님이라고 하네요. (법인, 외국인 고객님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제공량이 있는 요금제여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30GB는 일반 데이터, 테더링(모바일 핫스팟) 및 함께쓰기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선물하기/T가족모아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데이터 소진은 이번달에 제공된 무료데이터부터 사용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자주하는 질문 확인하기'를 누르면 관련 설명을 자세하게 풀어주었어요. 왜 제공하게 되었는 지부터 혜택 요금제는 어떤 요금제인지까지 다 표시되어 있더라고요. 좀 더 자세하게 보고 싶다면 자주하는 질문 확인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글을 마치며

데이터를 타이트하게 사용하는 경우라면 꽤 유용한 데이터 선물이긴 해요. 요금제가 데이터가 좀 적은 걸로 사용했던 사용자였다면 이번달에는 정말 좋겠네요. 직접적인 금액을 할인해주는 게 제일이긴 하겠지만, 데이터라도 유용하게 쓰라고 주는 것도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혜택 대상에서 제외된 청소년들이 좀 많이 아쉽겠네요.

 

> 관련글

Tworld 공지사항 <2023년 3월 데이터 30GB 무료 제공 안내> 바로가기

Tworld 공지사항 <2023년 3월 데이터 30GB 무료 제공 안내> 자주하는 질문

 

댓글 표현과 ♡공감 꾹! 눌러주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