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iOS:: 카카오톡 5.8.0버전

반응형


팝콘입니다.


5.8.0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나왔어요.


카카오톡 용량이 90.3MB이에요. 4.9MB가 증가했어요.

(언제나 바라는..! 더이상 올라가지마 올라가지마! 제발!)

세자리수로만 가지맙시다. 용량이 커지면 부담스럽습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100MB까지는 데이터로 받을 수 있어요.


전 조금이라도 데이터를 아끼고자 와이파이 연결해서 받게 되더라고요.

앱 업데이트할 때 사용하는 데이터를 아껴서 앱 이용 데이터로 쓰고 있어요.


■  카카오톡 5.8.0버전


2016. 8. 18. 업데이트 되었어요.

앱스토어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5.8.0버전의 업데이트 내용

• 채팅방 내 간편전달 기능 추가

• 그룹채팅방 프로필 이미지 설정 내 '카카오프렌즈로 설정' 기능 추가

• 톡게시판에 멤버를 소환할 수 있는 언급 기능 추가

  (언급 알림은 새소식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내 카카오톡 프로필 홈에 공유하기 기능 추가


이 기능들 외에 알게된 부분 하나가 친구이름 변경하려고 할때, '친구가 설정한 이름'라는 부분이 아래쪽에 뜨는 모습이 확인되었습니다.

원래는 변경하는 칸만 떴었는데 이제는 2칸으로 나눠져서 뜨네요. 가끔 친구 이름이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네요.


■  글을 마치며


카카오톡의 용량이 늘었습니다. 90MB를 돌파했어요. 카카오톡 제발 더이상 커지지 말아요... 제발...


추가된 기능들에 대해서도 좀 파악해서 써야하는 데 언제쯤 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해당 부분 이미지들을 사용하려면 올리기 좋게 이미지 편집이 필요해서 글을 쓰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릴 것 같아서... 따로 기능을 쓰는 쪽으로 해야겠네요.


바뀐부분들을 살펴봐야해서 업데이트를 또 준비해야되나하는 마음이 살짝 들고 있습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