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통신사

SKT:: 내가 쓰는 요금제 및 잔여량 확인하기

반응형


팝콘입니다.


- 최종 작성일 : 2014.08.06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가 어떤것인지, 잔여량을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어요.

컴퓨터에서는 티월드 홈페이지 가면 볼 수 있어요.(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해요~)

휴대전화를 가지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려 합니다.

두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14로 전화하는 방법과 모바일티월드 앱을 통해서 아는 방법입니다.

저는 모바일티월드 앱을 통해서 실시간적으로 데이터사용량확인/데이터선물하기/데이터리필하기 기능등을 쓰고 있어서

전화보다는 모바일티월드를 통해서 잔여기본통화를 알아보는 걸 추천해요.


    *114로 전화해 문자로 알기


앱설치가 싫다. 난 그냥 그때그때 문자로 알고 싶다 하시면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사용하는 휴대전화로 *114에 전화를 하면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안내 멘트에 따라 '잔여기본제공통화 및 문자확인'인 2번을 눌러주면 잠시후 메시지가 날아옵니다.

제가 쓰는 요금제는 위 사진에 나와있듯이 LTE T끼리 맞춤형 45~54입니다.

망외음성과 데이터를 선택해서 나 기호에 맞게 선택한 요금제이지요.

T끼리이니 만큼 망내는 무제한으로 사용되고요. 망외는 100분, 데이터는 6GB를 선택해서 나온 기본금액은 50,500원입니다.

문자는 무제한이라서 따로 표기가 안되어있지요.

팅요금제의 경우는
'LTE팅OO - 잔여기본제공금액은         원, 이중 DATA 정보사용가능금액은         원입니다.' 로 문자메시지가 옵니다.

만약에 내가 쓰던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도 알고 싶고, 잔여량도 문자로 알고 싶을 땐 *114로 전화해서 위처럼 번호를 누르시면 됩니다.


    모바일티월드(공식앱)으로 알기


SKT의 공식앱이 있어요.

'모바일티월드' 앱입니다. 다른 앱들은 쓰지마세요. 공식앱말고 유명한 앱이 있긴한데.. 그보다는 SKT공식앱이 모바일티월드 앱을 쓰세요.

• Play스토어(안드로이드)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ktelecom.minit&hl=ko

• App Store(IOS)https://itunes.apple.com/kr/app/mobailtworld/id428872117?mt=8

SKT통신사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필수앱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모바일티월드에서 보여지는 잔여기본통화 메뉴입니다.

모바일티월드 앱 실행 - 잔여기본통화 선택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보여집니다.

(앱내에서는 일자로 쭉 보이는데요. 글 길이가 무작정 길어져서 반을 나눠서 이미지를 편집했어요.)

이를 통해서 요금제부터 잔여량, 사용량까지 알 수 있어요.

주황색 바가 남은 부분이고 사용되면 연회색마냥 입채감있게 빈 표시가 납니다.


    글을 마치며


앱에 경우는 많이 알려져있는데 *114 번호는 잘 안 알려진것 같더라고요. 

저도 잊어버렸다가 다시 알게된 번호예요.

필요에 따라서 원하는 걸로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초과금액이 발생하지 않도록 위 두 기능들을 활용해서 쓰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모바일티월드 앱을 잘 활용하고 있어요. SKT 계속 좋은 서비스 부~탁~해요♬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