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카카오톡 11.1.0버전, 멀티프로필 편리/프로필 디데이 카테고리/더보기탭 지갑/팀채팅 QR코드&부방장 권한 [팝콘]

반응형

 

팝콘입니다.

 

 카톡 11.1.0버전 업데이트가 나왔어요.

 업데이트가 나올 때마다 스크린샷을 찍어서 이렇게 기록해놓고 있어요.

 

 신기한 건 앱 기본 용량이 100mb가 넘어가면 wifi를 이용해서 받으라는 알림창이 뜨는 데,

 전 데이터 연결상태에서도 카카오톡 다운로드가 돼요.

 

 이번 버전 기본 용량은 455.5MB입니다. 해당 용량은 폰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전 용량보다 높아졌어요.

 

카카오톡 11.1.0

 2024. 10. 7. 업데이트 했어요.

 앱스토어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11.1.0버전의 업데이트 내용

• 톡게시판에 퀴즈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 팀채팅에서 QR 코드로 멤버를 추가하거나 부방장을 지정할 수 있어요.

• 친구가 보는 멀티프로필을 바로 변경할 수 있어요.

• 프로필 디데이에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어요.

• 더보기탭 지갑 영역 개선

: 전자문서, 전자증명서, 디지털카드를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업데이트 내용

 

 멀티프로필 설정이 편해졌다고 하는데, 아마 버전 업데이트가 나오면서부터 바로 적용되는 것 같아요. 업데이트가 안된 버전을 사용중인 폰도 똑같은 모습이네요. 이전에는 친구 숨김/삭제/차단만 떴고 멀티프로필에서 친구관리가 떴었던 것 같아요.

 

 디데이에 카테고리가 생겼고, 새로운 디데이 위젯들도 추가되었어요.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졌어요. 그리고 팀채팅활용을 더 할 수 있도록 기능이 더 추가되었어요. 부방장이 없었는 데 이번에 부방장 기능이 생겼어요. 기능적으로도 많이 추가된 것 같아요. 오픈채팅보다는 팀채팅으로 할 때 좋은 것 같아요. 초대 링크 생성을 해야지만 QR코드가 생성되어서 초대하기 편리하게 되었어요.

 

 초대 링크 생성한 후에 초대 링크 부분을 누르면 복사하기/공유하기/QR 코드를 선택할 수 있어요. 팀 채팅이 이전에는 정말 친구들사이에서만 초대가 가능했는데 팀채팅이 약간은 오픈채팅방의 기능들도 들어왔어요. 오픈채팅방은 검색이 가능한에 팀채팅은 정말 한정된 사람들만 들어올 수 있는 기능이에요. 비밀채팅은 아니지만 팀+비밀느낌으로 만들어진 것 같아요. 프로젝트나 사내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 같아요. 팀채팅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긴 하네요.

 

 업데이트 되면서 테마의 inputbar 부분쪽에 좀 더 꾸밀 수 있는 부분이 생기면서 기본 테마들이 훅 깨지는 상황이 생겼어요. 그래서 테마들 다 확인하고 있어요. 어느정도의 틀은 정해진 상태인데 계속 확인하면서 마무리 작업하고서 업데이트 글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글을 마치며

 업데이트 하고서 테마적으로 채팅방 인풋바부분이 달려져서 막막하더라고요. 어두운 테마가 당장 사용이 불편할 정도로 바뀌는 바람에 오픈채팅으로 연락이 와서 알려주시더라고요. 테마 전체적으로 다 확인한다고 확인은 했는데, 그래도 관심을 표현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내심 뿌듯했네요. 크게 반응은 없지만 그래도 잘 사용해주시는 분들이 있구나를 느꼈었네요. 그래서 열심히 또 업데이트해서 올려보려고요.

 

댓글 표현과 ♡공감 꾹! 눌러주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