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카카오톡 10.6.0버전, 기본/멀티프로필 변경가능,팀채팅/친구메모/장문메시지 기능 추가,조용한채팅방 정식화!펑 텍스트 스타일 추가 [팝콘]

반응형

 

팝콘입니다.

 

카톡 10.6.0버전 업데이트가 나왔어요.

업데이트가 나올 때마다 스크린샷을 찍어서 이렇게 기록해놓고 있어요.

 

신기한 건 앱 기본 용량이 100mb가 넘어가면 wifi를 이용해서 받으라는 알림창이 뜨는 데,

전 데이터 연결상태에서도 카카오톡 다운로드가 돼요.

 

이번 버전 기본 용량은 435.7MB입니다. 해당 용량은 폰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전 용량보다 커졌어요.

 

카카오톡 10.6.0

2024. 3. 6. 업데이트 했어요.

앱스토어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10.6.0버전의 업데이트 내용

• 멀티프로필을 기본프로필로 변경할 수 있어요.

• 이제 누구나 팀채팅을 만들 수 있어요.

• 친구 메모 기능 추가

: 친구 프로필의 편집 버튼을 눌러 메모를 기록할 수 있어요.

장문 메시지에서 글자 크기를 조절하고 음성으로 들을 수 있어요.

투표 종료 전 알림 기능 추가

실험실 조용한 채팅방 정식화

펑 텍스트 스타일 기능 추가

 

업데이트 내용

 멀티프로필과 기본프로필을 원하는 걸로 변경하고 설정할 수 있어요. 프로필을 선택하면 멀티프로필 순서와 바뀌게 됩니다. 원하는 걸로 바꿀 수 있어서 멀티프로필을 순서를 정할 수 있게 되었어요.

 

 친구 프로필에 메모를 할 수 있게 바뀌어서 나만의 친구 메모를 남길 수 있어요. 메모를 잘 남길 수 있어서 하고 싶은 말을 남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이제는 톡서랍을 이용하지 않아도 팀채팅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팀채팅을 해보고 싶었는 데, 이렇게 드디어 해보게 되네요. 오픈채팅처럼 지인들과의 채팅방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신기해요. 그래서 나름 재밌는 것 같아요. 그리고 '조용한 채팅방' 기능이 정식화로 나왔어요. 원래 사용하고 있던 거라서 크게 달라지는 건 없더라고요. 기능이 기본으로 되어 있어서 사용만 하면 되니깐 좋더라고요. 그대로 유지되니깐 좋아요.

 

글을 마치며

 새로운 업데이트가 정말 많이 생기면서 새롭게 다시 다 살펴보고 있어요. 기본프로필과 멀티프로필을 바꿀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반갑기만 합니다. 그래서 원하는 걸 드디어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원래 기본프리필을 유지할 수 있는 게 좋네요.

 

댓글 표현과 ♡공감 꾹! 눌러주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