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카카오톡 아이디가 1회 변경이 가능해졌다? (v9.3.0 이후부터)[팝콘]

반응형

 

팝콘입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는 원래 한 번 만들면... 이후 변경이 불가능했어요. 카카오톡 탈퇴 이후 재가입한 후에 다시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었던 걸로 기억하고 있어요.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게 하면 악용하는 경우가 생길 가능성도 있어서 못하게 막아놓은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디를 변경하려고 많은 질문들을 본 기억이 있어요.

 

최근 카카오톡 9.3.0 버전 업데이트를 한 후에는 아이디 변경을 할 수 있는 기회가 1번 생겨납니다. 카카오톡에서 어떤 마음으로 이러한 변경이 가능하게 한 건지 잘 모르겠네요.

 

카카오톡 아이디 1회 변경 가능

카카오톡 아이디는 나를 나타내는 고유 코드임을 알기에 딱히 만들어 놓지 않았어요. 처음부터 분명 아이디를 만들어 놓을 수 있었을 텐데, 만들어놓고서 분명 바꾸고 싶어질 것 같아서 신중하게 만들고 싶어서 만들지 않았어요.

 

소개를 잘 하지도 않았지만, 카카오톡 친구를 하려고 할 때는 번호를 알려주는 방식으로 했었어요. 지금도 그 생각은 변함없긴 합니다. 아이디를 한 번 만들려면 분명히 신중하게 고민할 것 같아서 쉽게 만들지 못 하겠더라고요.

 

아이디 변경은 한 번 가능

9.3.0버전 업데이트 이후에 보여지는 메시지 아래와 같아요.

▲ 아이디 만들 때 모습

아이디를 만들지도 않은 상태여서 관련해서 아이디 만들 때 안내메시지도 함께 있더라고요.

• 영문, 숫자, 특수문자 빼기(-), 밑줄(_), 마침표(.) 를 포함하여 4~20자를 지원합니다.

카카오톡 ID는 최초 설정 후 한 번만 변경 가능하니 신중하게 결정해 주세요.

 

이전과 다르게 최초 설정 후 한 번 변경하다고 안내되고 있으니 처음에 만들게 마음에 안든다면 이번 기회에 바꿔 보는 것도 한 번 고민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바꾸고 싶어하던 사람들에게는 정말로 희소식인 것 같아요.

 

글을 마치며

지금도 계속해서 정말로 고민되고 있어요. 아이디를 한 번 정도는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가도 아이디를 딱히 공유할 일이 없을 것 같아서 굳이 만들어야할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처음 아이디를 잘못 만들었었다! 한다면 이번 기회에 한 번 변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대신.. 악용은 절대 금지입니다. 신중하고 또 신중하게 선택하면 좋겠어요.

 

> 관련글

카카오톡 9.3.0 버전, 톡디 변경 지원&글자크기 조절기능 적용범위 확대 [팝콘]

 

댓글 표현과 ♡공감 꾹! 눌러주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