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카카오톡 (v9.1.5) 변화된 위젯으로 이제 암호 써도 된다 [팝콘]

반응형

 

팝콘입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로 이전 위젯기능과 다른 새로운 위젯 모양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전에 아이폰에서 맨 왼쪽 화면에서 검색기능 및 위젯 기능에서 카카오톡 위젯을 쓰려 했어요. 암호를 쓰면 사용할 암호를 풀어야한다면서 쓸 수가 없었어요. 한 위젯에 즐겨찾기부터 다양한 카카오톡 기능아이콘이 다 들어있었거든요.

 

홈화면 위젯을 할 수 있는 iOS 업데이트 이후에 드디어 카카오톡에서도 해당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어요.

 

카카오톡 위젯

iOS14에 맞는 위젯 기능을 카카오톡에서 지원하기 시작했어요.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업데이트 이후, 개별위젯가능

딱 보고 싶었던 즐겨찾기 기능만 넣은 위젯을 이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번 업데이트가 정말 저에게는 좋아요. 기능 해보자 마자 야호! 하면서 바로 설정해서 딱 띄워놓았죠. 그리고 사용하고 싶었던 기능도 바로 설정해버렸고요.

▲ iOS14 위젯 지원

위젯 종류는 3가지입니다. 내 프로필(2X2), 즐겨찾기(4X2), 즐겨찾기2(4X4)로 선택해서 설정할 수 있어요. 홈화면 위젯으로 딱히 쓰진 않아서, 맨 왼쪽 화면 위젯으로 쓰고 있어요. 이기능을 사용하고 싶었는 데, 전까지는 못 썼었어요.

 

바로, 카카오톡 암호를 사용해버리면 위젯의 내용 표기가 안된다는 점 때문이었죠. 이 위젯은 암호를 사용해도 즐겨찾기가 숨겨지거나 잠기지 않아요. 그대로 보이면서 카카오톡 접근시 암호입력을 걸어놔도 돼요.

 

이전에 나온 위젯은 어떤 모습인지도 함께 소개할게요.

 

업데이트 이전

업데이트 이전에는 하나의 위젯으로 카카오톡의 중요기능을 다 때려넣은 위젯으로 있었어요. 홈화면에서 사용할 일은 없었기 때문에 맨 왼쪽 위젯화면에서만 사용했죠. 정리된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카카오톡 위젯을 사용하려고 했는데 원하는 기능들을 다 쓰려면.. 한가지 벽에 가로막혔어요.

▲ 암호 안 했을 때와 했을 때 모습

바로, 암호의 사용여부의 따라서 이 위젯을 사용할수도, 사용하지 못 할 수도 있다는 점이었죠. 14 이전에 만들어진 위젯기능에서는 암호을 사용하게 되면 위젯이 잠겨버립니다. 오른쪽 화면처럼 '위젯을 사용하려면 카카오톡 암호 설정을 꺼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오다보니... 카카오톡 위젯 기능을 사용하려면 암호 사용을 하면 안 돼요. 그래서 기능이 쓰고 싶어서 암호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했어요.

 

위젯 기능이 2가지로 나눠지다보니, 업데이트 이후 모습처럼 위젯을 넣을 수도 있고, 업데이트 이전 모습처럼 위젯을 넣을수도 있어요. 모든 카카오톡 기능을 넣어서 쓰고 싶다면 이전꺼처럼 넣으면 되지만, 암호도 사용하고 싶고, 딱 원하는 즐겨찾기 기능만 있는 걸 본 후에는 14버전에 대응되는 위젯만을 잘 띄워놓고 사용하고 있어요.

 

이전꺼를 보면 아마도 결제기능 바코드 때문에 암호입력시 화면이 가려지는 모습이 나타나는 것 같았어요.

쨋든 이번 업데이트로 정말 원하는 기능으로 나와서 좋은 것 같아요.

 

글을 마치며

정말 좋은 기능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어요. 그리고 그동안 안 쓰던 암호도.. 드디어 사용하게 되었어요. 이번 위젯 업데이트 정말 두 손 벌려 환영합니다. 암호를 오랜만에 사용하면서 암호도 많이 다듬어졌구나 싶었어요. 달라진 암호느낌도 한 번.. 적어보고 싶네요.

 

이번 업데이트 정말 버그없이 오류없이 잘 사용할 수 있게 관리해주면 좋겠어요.

 

> 관련글

카카오톡 9.1.5 버전, 지갑 기능 추가/암호 생체인증 개선/iOS14 위젯 [팝콘]

 

댓글 표현과 ♡공감 꾹! 눌러주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