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카카오톡(v8.5.2) 프로필 '상태메시지' 줄 바꿈이 가능해졌다 [팝콘]

반응형


팝콘입니다.


카카오톡 8.4.0버전에서 프로필 상태메시지를 변경하려고 했을 때, 상태메시지가 한 줄로만 작성이 가능했고 줄 변경이 불가능했었어요. 그때 좀 좌절을 하긴 했었는 데 언젠가 되겠지.. 하는 마음에 원하는 모습대로 상태메시지는 못 쓴 상태로 그냥 이용하고 있었어요.


기분 좋게 최근 업데이트(8.5.2버전)한 후에 확인해 보니 줄 바꿈이 가능해졌더라고요. 그 모습을 한 번 찍어봤어요.

 

발견한 게 8.5.2버전이어서 이버전으로 소개하고 있어요. 어쩌면 8.5.0버전일 수 있는 데 그 당시에는 제가 상태메시지 관련해서 줄 바꿈이 가능했었는지에 대해서 직접 경험해보지 못했어요.


카카오톡 프로필 상태메시지

프로필이 새롭게 바뀐 이후로 프로필 설정 방법이 다양해졌어요. 좀 더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기능들이 많아져서 나만의 개성을 좀 더 표현할 수 있게 되었어요.

 

배경화면 이미지부터 효과표현까지 가능해졌지만 그래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건 상태메시지죠. 무언가 문장으로든 단어로든 표현할 수 있어서 다른 건 잘 안 바꾸더라도 상태메시지는 한 번씩 바꾸는 편이에요.


현재와 이전모습 

변경이 가능해졌을 때와 불가능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 8.5.2버전에서 확인하고 적용했던 상태메시지입니다. 줄 바꿈이 가능해서 원하는 문장에서 enter기능이 가능하더라고요.


▲ 이전에는 이렇게 줄 바꿈이 안되어서 한 줄로 다 적었어요. 엔터를 눌러도 반응이 없어서 한 줄로 적었었어요.


변경이 가능해졌으니까 이제는 내가 원하는 모양대로 60자 안으로 상태메시지를 쓸 수 있어요. 같은 문장인데도 표현방법을 달리하면 느낌이 확 다르게 느껴지더라고요.


글을 마치며

상태메시지를 변경하고 싶은 마음이 안들었다면 정말 몰랐을 거예요. 이전에는 상태메시지도 잘 변경하지 않았었는 데 요즘에는 조금씩 나를 표현해보는 걸 해보고 있어요. 아니면 무언가 꽂힌 문장들을 적어놓는 편입니다. 카카오톡을 오래 사용한 사용자로서 이전과 비교하면 정말 많이 변화했고, 앞으로 어떻게 변화될 지 기대됩니다.


댓글과 ♡ 표현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