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iOS:: 9 호환 업데이트가 시급한 솜노트와 N드라이브 앱

반응형


팝콘입니다.


iOS 9 업데이트 한 후, 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앱을 발견했어요. 사용하는 앱들이 바로 보였어요.

10월에는 업데이트가 나오길 바라고 있는데, 과연 언제쯤 될지 모르겠네요. 


아이폰5를 사용하고 있어서 화면이 다른 폰들에 비해서 작은 편입니다. 4인치 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화면 위아래가 잘리다 보니 너무나도 좁아져서 사용하는 데 정-말 불편함을 느끼고 있어요.


자주 사용하는 앱들 중에서는 솜노트(Somnote)와 N드라이브(Ndrive) 앱 두가지만 화면 축소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요.


    작아진 화면


N드라이브는 그나마 앱에서 사진 다운로드 형식만 사용하고 있다보니, 앱사용에서 엄-청 불편함은 없어요. 화면 작은게 신경쓰일뿐...

솜노트는 저에게는 좀 심각합니다.

화면만 작게 나오는 게 아니라, 버그 아닌 버그까지 있어요. 관리자분들이 분명 인식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 솜노트(왼쪽), N드라이브(오른쪽)화면입니다. 두 앱이 마치 일부러 그런듯... 여백의 크기가 똑같네요. iOS 9 이후에 두 앱은 계속 이런 화면을 보여주고 있어요. 앱을 재설치해봐도 똑같네요. 솜노트는 재설치하면 기본패키지(설명과 폴더)가 설치되기에 재설치하는 걸 되도록 안하려고 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재설치 해봐도 똑같네요. 호환 업데이트 언제 나올까요... 많이 쓰는 앱이고 좋아하는 앱들인데.


그런데 말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솜노트는 iOS 9 이후로 기이한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 두 사진의 차이점을 아시겠나요? 솜노트는 글자가 적힌 첫줄이 글의 제목이 되어 보여지게 됩니다. 글 목록에서 눌러서 처음 보여지는 게 왼쪽 화면입니다. 그리고 그 화면에서 수정을 눌렀을 때 보여지는 게 오른쪽 화면입니다.


원래는 오른쪽 화면처럼 안에 내용이 왼쪽화면에서도 보여야 하는데, 수정을 누르기 전까지는 절대로. 보이지 않아요.

PC(web)와 모바일을 같이 사용하고 있는데, 모바일로 보다가 왼쪽처럼 떠서 '내용 다 날아간거야!?' 하고 좀 놀랐죠. PC로 바로 확인했더니 PC로는 제대로 보이더라고요. 화면이 작게 나오는데다가 키보드부분은 항시 떠있도록 설정되어있다보니... 모바일로 내용 확인하려면 엄-청 불편합니다.


화면에 아래로 내릴 수 있을 것 같은 화살표가 하나 있죠? 눌러도 키보드 대신 다른걸 할 수 있는 캔버스가 뜨는거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게 보여지는 화면은 변함없어요.


위아래 여백때문에 화면이 더 작아진 상태에서... 내용까지도 수정을 누르기전까지는 보여지지 않는 현상까지 나타나 버리니, 그냥 업데이트 전까지 PC로만 쓰거나 다른 대체 앱을 써야하나 하고 고민하고 있네요.


제 아이폰에 설치되서 사용되는 앱들 중에서는 이 두 앱 화면이 이러네요. N드라이브도, 솜노트도 9에 맞는 업데이트가 엄-청 시급합니다.

개발자 분들... 힘내주세요! 제발.


    글을 마치며


업데이트가 최-대한 빠르게 나오길 바라고 또 바라고 있어요. 개발자&운영자분들 힘내요! 제대로 앱 이용하고 싶어요!

좋아하는 앱이란 말입니다!!! 혹시나 솜노트 트위터에 무슨말이라도 적혀있나 봤는데... 아무말도 없네요.


두 앱의 ios9호환 업데이트 내용이 언능 떠서... 기쁜마음으로 글 쓸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