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앱

IOS:: 카카오톡 실험실 글씨체 파일 지우는 방법(ifunbox 사용자만)

반응형


팝콘입니다.


카카오톡이 4.6.1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아이폰에도 실험실이라는 메뉴가 생겼어요.

실험실 메뉴 확인은 '더보기 - 설정 - 실험실' 로 가면 '채팅방 정렬글씨체' 메뉴가 있어요.

글씨체는 12가지가 있어요.

말그대로 실험실 기능이다 보니, 글씨체를 다운 받고 삭제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추후에 생길지는 모르겠지만, 실험실 내에서는 아직 없습니다.

카카오톡 테마 작업때문에 ifunbox를 이용해오다보니, 혹시나 싶은 마음에 ifunbox를 통해서 지울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해보니, 글씨체 삭제가 가능하더라고요.

이 방법은 ifunbox를 사용할 수 있는 분에게만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아이폰5 순정만 사용하는 팝콘입니다. 즉, 탈옥하지 않은 사용자입니다.


    실험실에서 다운받은 글씨체파일 삭제하기


주의사항! ifunbox를 사용할 줄 아는 분만 하세요! 꼭!

글씨체 파일은 제가 직접해보고 알려드리는 거예요.

다른거 건드셔서 카카오톡 파일 오류나는 건 본인책임이십니다.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시키고 ifunbox를 실행하세요.

> 사진이 제대로 안보이시는 분은 이미지를 누르면 원본크기로 나올거예요.

글씨체(글꼴) 파일 확인을 위한 경로는 다음과 같아요.

ifunbox에서 보시는 겁니다.

'카카오톡 - Library - PrivateDocuments - font' 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다운받아 놓은 폰트들 파일이 있죠.

저는 RixCloud, RixFreestyle, RixSugarCookie 글씨체(글꼴)을 받아놔서 3개의 파일이 있네요.

이걸 지우면 카카오톡 실험실 글씨체메뉴에서도 다운받았다는 표시가 사라지고 다운가능한 표시로 바뀝니다.


> 삭제 전에는 ○으로 뜨던게 삭제 후에는 다시 다운로드 가능한 아이콘을 변경되어있어요.

글씨체(글꼴) 파일로 용량차는 게 싫어요! 하시는 분은 따로 삭제 기능이 나오기 전까지는 ifunbox를 이용해서 지우시면 돼요.

카카오톡 앱 내에서는 못 지워도, ifunbox를 이용해서는 지울 수 있어요. 꼭, 방법 아시는 분만 하세요.


    글을 마치며


예전에는 ifunbox는 탈옥사용자만 사용하는 줄 알았는데, 순정사용자도 제한적으로나마 사용이 가능하다는 걸 알고서는 이용을 많이 해왔어요.

테마를 만들다 보니 ifunbox 이용해서 하면 절차가 많이 간소화 되어서 잘 쓰고 있지요.

그리고 지금은 카카오톡 테마를 삭제하는 방법이 있지만, 예전에는 기본테마들은 삭제가 안되었었어요.

문의메일 보내서 물어보니깐 이런식으로 경로 알려줘서 삭제하라더라고요.

삭제 기능이 나온다면야 추후에 쉽게 삭제가 가능하겠지만, 그전까지는 이 방법을 이용해서 지우셔야 해요.


도움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