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안녕

반응형


팝콘입니다.


이런저런 생각으로 세븐나이츠라는 게임을 꾸준히 하긴 힘들겠다하는 생각이 깊어져서

결심을 했네요.


길드장으로 운영하던 고소한팝콘를 더이상 운영할 수 없게 되어,

아까 오전에 전체방에서 얘기하고, 인사하고 위임받으실 분을 구했네.

'치킨양념'님께서 더 잘 이끌어 주실거라 생각하고,

'핑탄'님께서도 길드장에 대해 관심보여주셔서 진짜 고맙네요.


길드를 만들게 된 게,

자유길드의 경우는 관리가 안되고..

닉네임 변경 길드와 단톡방참여 길드가 워낙 많았던 때라서

출석/공성을 꾸준히 참여했으면 하는 길드를 만들면 좋겠다 싶어서

시작한 길드장으로의 활동.


지금에서야 말하지만, 길드 창설 후 초반인원모으기가 굉장히 힘든걸 알았기 때문에

일부러 부캐를 한 10개 넘게 만들어서 인원수 채워놓고 출석을 했네요.

부캐들 일일히 접속해서 출석하는것도 일이긴한데..

인원이 좀 있다보니 그래도 인원 모으기가 생각보다는 덜 힘들지 않았나 싶어요.

30명 채워지면, 부캐 한두명씩 빼서 또 인원 구하고 그런식으로 29명 길드원을 모집했네요.

자리잡은 이후에는 빈자리 생길때마다 인원을 구했네요. 정 급할때는 부캐라도 넣어서 30명 출석을 목표로.

(초반 인원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에게는 약간의 도움이 되려나요.)


길드장으로 제일 신경쓰였던 부분이,

출.석.

30명을 다 채웠을때의 보상과 29명이하일때의 보상이 렙이 높을수록 차이가 커져버리니깐

공성은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한데 출석은 본인만 가능한 부분이라서 가장 많이 신경쓰인 부분이네요.

그렇다 보니 제일 바쁜시간이 8~10pm 사이죠.

다른 분들은 핫타임으로 바쁠때, 출석인원 확인하고 연락하고 새로운 길드원 구하느라 바빴네요.

30명 출석이 된 날이면 정말 기분 좋았죠. 기분 좋게 핫타임 돌고 그랬네요.


길드렙이 높아지고, 길드원 분들 렙들도 높아지면 S급 공성상자 받긴 쉬워져요.

초반에는 C급도 간신히 받고 그랬는데..B급! A급으로 올라가는 걸 보면서 더 재밌게 세븐나이츠를 즐겼네요.

길드레벨, 길드스킬, 새로 나온 길드성관련해서 필요한 길드포인트가 있어야하니 많이많이 모일수록 빨리 오르니깐

공성부분도 신경을 안 쓸 수가 없어요. S급 보상 점수가 되었더라도, 길드 발전을 위해서 꼭 참여했으면 좋겠네요.

(길드전처럼 공성전도 참여한 사람만 보상받는 시스템이면 참 좋겠는데 말이죠.)

30명 모두 참여를 목표로 했던 부분은 딱 1번만 되었었네요. 아마 글로도 적었으니 오래기억할 것 같아요.

얘기할때마다 잘 들어주고 잘 참여해주셔서고 얘기하고 다음날? 바로 전체 다 참여했던 기억이 있네요.


길드전도 많이많이 참여하고 맨날 승리해서 코스튬 꼭! 받았으면 좋겠네요.

카페 글 찾아보니 9월말부터 길드원 모으는 글을 적었었는데, 오늘까지 제가 길드장으로 이끌어갔었네요.

지금은 더 멋진분이 맡아서 더 길드를 빛나게 해주시고 계시죠~


0가시나무0, ASAjin, kks1483, 개뎐, 깡태훈, 남숭이, 네미나스, 리플링, 머여티어라, 색이조아, 서해안우럭, 성벽, 수댕정수, 슢하, 승경찡, 아에유, 아카뉴잼, 영광그지왕, 영호란다, 은빛심장, 주먹이달아요, 즐겁지않은인생, 차가운닭강정, 첨단도로, 추억에산다, 치킨양념, 포에틴, 핑탄, 홍그로리

분들이랑 재밌게 세븐나이츠 즐겼네요.

고마웠어요~ 정말로!


나중에 봐도 최대한 안 오글거리게 쓰기! 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