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카톡테마버전

iOS9(Blue/Green/Green_All) 카톡테마 기록남기기(카카오톡 10.2.3) [팝콘]

반응형

 

팝콘입니다.

 

카카오톡 테마 기록을 남겨서 애정도 키우기 프로젝트!

이 테마는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입니다.

 

아이메시지를 계속 사용하면서 '순간 테마를 만들고 싶다.' 라는 생각에 휩싸여 만든 테마입니다.

대화창(채팅방)은 아이폰메시지를 중심으로 만들고, 아이콘은 아이폰 내 아이콘이미지(앱스토어)+카톡 기본 아이콘으로 만들었어요.

(아이콘을 만드는것도 따는것도 손이 많이가네요ㅠ)

색상들도 앱스토어, 연락처, 전화, 메시지 를 참고해서 만들었어요.

 

말풍선 결정이 어려웠는데, 이웃분들의 투표로 하나의 말풍선만 적용합니다.

 

이름은 만들당시 아이폰 iOS버전이 9라서 이걸로 했어요.

Blue, Green, Green_All 3종류로 출시했어요.

 

Blue가 가장 기본인 테마로 다 파란색이며, Green은 상태메시지, 상단 글자, 대화창, 암호창이 초록색이며, Green_All은 전부 초록색입니다.

 

iOS9(Blue/Green/Green_All) 카카오톡 테마입니다.

- View에서 '오픈채팅'으로 하단탭 메뉴 변경

 

카카오톡 10.2.3버전에 맞춰 업데이트된 테마 버전입니다.

더보기

이미지들 이름입니다.

 

: 카카오톡테마,친구목록,대화(채팅)목록,친구추천,더보기(설정),버전확인,암호창,대화창,대화창내아이콘밑전송버튼,대화상대선택 아이콘,전용배경화면적용시모습 등등

 

테마 미리보기

 

1. iOS9_Blue

 

2. iOS9_Green

3. iOS9_Green_All

글을 마치며

9.4.5버전 업데이트 이후, 탭바의 # 부분이 뷰(View)로 새롭게 바뀌었어요. 기본 아이콘이 바뀌면서 다시 한 번 전체 테마들도 다 변경합니다. 지금은 제일 건들이고 싶은 부분이 하나 있는 데 그 부분은 실시간적으로 확인이 불가능해서 추후에 좀 더 살펴보려고 합니다.

 

> 관련글

카톡테마 업데이트 소개(20211101), 9.4.5버전 [팝콘]

 

댓글과 ♡ 표현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