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손전화

아이폰:: 새 배터리로 10개월간 사용한 배터리 사이클 카운트

반응형


팝콘입니다.


작년 5월쯤, 배터리를 한 번 교체했었어요. 그때 배터리가 빨리 닳아서라는 느낌보다는 배터리가 부풀어서 액정 들뜸 현상이 일어나서 강제로 교체했었어요. 지식in 활동을 하고 있어서 질문들을 살펴보다가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관련 내용을 보고서 제 배터리사이클도 궁금하더라고요.


배터리 사이클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하는 방법은 iBackupBot(아이백업봇) 프로그램을 통해서 할 수 있어요. 아이백업봇은 컴퓨터에 설치해서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확인할 때마다 한번씩 생각해요. '아이폰 어플로도 배터리 사이클을 볼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까' 하고 말이죠.

▲ 2017년 2월 17일에 확인한 제 아이폰5 배터리 사이클입니다. 충전을 526회했네요. 약 10개월간 사용했는데 이정도네요.

이 기준이 100% 완충을 했을 때인건지.. 정확한 기준은 모르겠어요. 사이클의 숫자가 높을 경우에는 한번씩 교체해주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글을 마치며

배터리도 소모품이기때문에 1년에 한 번씩은 교체해주는 게 좋다는 걸 쭈워들었어요. 저도 가능하다면 1년에 한 번씩은 교체해왔던 것 같아요. 얼마 전까지도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 교체가 안 되었기 때문에.. 전 이미 사설로 교체를 했죠. 교체한 덕에 지금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는 게 아닐까 싶어요. 좋은 곳들만 만난 것 같네요.


아이폰 사용하는 데 궁금하다! 하시면, 아이백업봇을 이용해서 저처럼 확인해보세요. 배터리가 갑작스럽게 빨리 닳는다거나.. 폰을 떨어뜨린게 아닌데 액정 높이가 안 맞으면 배터리의 이상을 의심해보세요. 1년이 지났을 때도요. 이번 해에 새로운 아이폰이 나올 때까지.. 잘 버텨주면 좋겠어요.


12년부터 사용한 아이폰5야. 앞으로도 잘 부탁해.


> 관련글

•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하는 방법(iBackupBot)


댓글과 ♡ 표현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