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IT/손전화

아이폰:: iOS 10.1.1 한 번 더 업데이트(빌드 14B150), 하세요

반응형


팝콘입니다.


IT쪽 글을 살펴보면서 한가지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iOS 10.1.1 버전으로 또 한 번의 업데이트가 있다는 사실을 말이죠.


이전에 이미 10.1.1 업데이트를 한 경우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에서 최신 버전이라고만 뜰거예요.


제가 이래서 아이튠즈로 업데이트를 했어요.

아이튠즈로 연결하면 새로운 업데이트 할 지를 물어봅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하실 경우, 컴퓨터 용량을... 3-4기가 정도 여유를 두고 하세요.


■  iOS 10.1.1 한 번 더


원래 알던 10.1.1 업데이트 내용과 똑같아서 더보기 식으로 변경합니다.


저는 아이튠즈로 업데이트를 했으며, 업데이트를 위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데 소프트웨어를 아예 뒤엎는 건지 용량이 꽤 컸어요. (컴퓨터에 용량 없다고 몇번을 실패끝에 했네요.)

용량이 꽤 큰데 하필 속도도 느려져서 처음에는 5시간 남았다고 뜨더라고요.....하하;

여러번의 실패 끝에 성공한 업데이트 입니다.


▲ 왼쪽이 11월 1일에 나온 버전, 오른쪽이 11월 11일에 업데이트 버전입니다. 이미지에서 달라진 점이 보이시죠?

빌드 버전이 '14B100' 에서 '14B150' 으로 바뀌었어요.


같은 10.1.1 이라서 겉모습이 달라진 건 없어요.

대신, 한 가지 느낄 수 있어요. 재부팅 현상이 이전보다 확연히 사라졌어요.


이전의 iOS 10.1.1 업데이트 이후 제가 많이 느꼈던 현상 중 하나가... 폰이 갑자기 멈춥니다.

멈춘 상태여도 음악은 나오더라고요. 그러다가 음악이 멈추고 화면이 까맣게 되고 동기화되는 것처럼 화면 가운데에 톱니바퀴같은 아이콘이 빙글빙글 돕니다. 그렇게 폰 재부팅이 되죠.


한 번 씩 멈춤 현상으로 인해서 '폰이 한계가 왔나...' 하는 속상함 마음이 솔직히 컸어요.


그런데 한 번 더 업데이트(빌드 14B150) 한 후로는 거의 없어졌어요! 신기하리만큼 사라졌어요.

제 폰(아이폰5)에는 정말 잘한 업데이트 같아요.

저처럼 갑자기 화면이 멈추거나 재부팅 현상이 잦았다면 업데이트 한 번 해보세요.


■  글을 마치며


빌드버전이 업데이트 되어 재배포되는 걸 몰랐다면 다음 업데이트 버전 전까지... 속상해하면서 사용하고 있었겠죠.

아이폰5! 한 1년만 더 잘 부탁해!


생각해보면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빌드버전이 업데이트되어 나왔던 적이 없었던 것 같아서 이번 업데이트가 신기하네요.


빌드버전이 14B100 이라면 14B150 으로 업데이트하는 거 추천합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눌러지며,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